UPDATE . 2019-07-18 04:30 (목)
태안군, '찾아가는 농정시책 설명회' 개최
태안군, '찾아가는 농정시책 설명회' 개최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9.01.21 14:27
  • 1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태안군
/사진제공=태안군
[아시아타임즈=민옥선 기자]태안군이 올해 농업분야에서 달라지는 시책 및 지원사업에 대해 농민들을 직접 찾아 설명한다.

태안군은 오는 24일까지 8개 읍·면 134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2019년 찾아가는 농정시책 설명회'를 펼친다.

이번 설명회는 2019년 농정시책 및 달라지는 제도, 농업관련 분야별 보조사업, 기타 홍보 사항 등을 안내하고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올해 달라지는 주요 제도 중 잔류 허용기준이 없는 농약 성분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가 모든 농산물을 대상으로 시행돼 농약 사용 기준에 대한 농가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졌다.

한편 올해 군에서 펼치는 주요 지원사업으로는 농업인 복지분야의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 △농촌마을 공동급식 지원 사업 등이 있으며, 농산·원예특작 분야에서는 △농작물 재해보험료 △벼 육묘용 상토 △고추 비가림 재배시설 사업 등을 지원하고 축산분야에서는 △한우농가 고급육 생산 지원 △젖소 사육농가 헬퍼 지원 △조사료 생산 부속장비 지원 △축산농가 소독시설 지원 사업 등을 펼치며 이외 다수의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농정시책 설명회'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시간을 이용해 진행되며 군은 설명회를 통해 각종 보조사업 정보를 제공하고 공평한 사업신청 기회를 부여해 지역 농업인들과의 소통을 통해 현장 의견을 수렴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달라지는 농정시책과 올해 군에서 펼치는 각종 지원사업을 널리 알려 농업인들이 공평하게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삶의 질 향상과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s1207@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