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4 06:00 (월)
[머니 2030] '엄카' 그만 …새내기 대학생 극강 체크카드 '4대장'
[머니 2030] '엄카' 그만 …새내기 대학생 극강 체크카드 '4대장'
  • 신진주 기자
  • 승인 2019.03.05 07:4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험비·학원비부터 놀이공원 할인까지 다양
각 개별 라이프스타일 따라 맞는 체크카드 추천

[아시아타임즈=신진주 기자] 대학교 3월 개강시즌이 왔다. 설레는 마음으로 첫 대학생활을 시작할 19학번 새내기들에게 빠질 수 없는 것이 '체크카드'다. 그동안 '엄카'(엄마 카드)를 사용했다면 주도적으로 재정관리를 할 수 있는 체크카드 발급이 필수다. 전문가들은 체크카드 별로 혜택이 다르기에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사용처를 꼼꼼히 살핀 뒤 적합한 카드를 고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왼쪽부터) 하나카드 영하나 체크카드, KB국민카드 '노리 체크카드', 신한카드 'CJ ONE 체크카드'  /사진=각 사 제공
왼쪽부터) 하나카드 영하나 체크카드, KB국민카드 '노리 체크카드', 신한카드 'CJ ONE 체크카드' /사진=각 사 제공

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각 사가 추천한 대학생을 위한 체크카드를 살펴보면 대중교통, 영화, 커피, 외식, 서점, 편의점 등 일상 및 여가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러 혜택 중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체크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먼저 대학생들에게 만만치 않은 부담으로 다가올 각종 시험비, 학원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카드들이 있다.

하나카드의 'Young Hana 체크카드'는 하나금융지주의 통합포인트인 '하나머니' 적립 혜택을 주는 상품이다. 특히 토익, 오픽, JPT, HSK 등의 어학시험비와 외국어학원 업종에서 결제시 5% 적립해 준다.

우리카드의 'POP 우리V체크카드'는 인터넷 서점 예스24와 인터넷 교보문고, 인터넷 영풍문고에서 3000원을 연 6회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인터넷으로 토익을 응시할 시 3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행복예감 Happy폰'을 통해 전화영어를 수강하면 전월 카드 이용 실적과 무관하게 50% 현장 할인해 준다.

공부도 공부지만 이제 막 성인이 된 대학 새내기들에게 여가생활도 중요하다. 커피전문점, 영화, 놀이공원, 패밀리레스토랑 등에서 골고루 할인되는 KB국민카드의 '노리 체크카드'가 있다.

노리 체크카드는 대중교통 10%, 통신요금 5%, CGV 35%, 스타벅스 20%, 놀이공원 50%, 패밀리레스토랑 20% 할인된다.

특히 에버랜드와 롯데월드에서 건당 이용금액 3만원 이상 시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대학생들이 많이 찾는 올리브영 등 CJ계열 가맹점들의 매니아라면 신한카드의 'CJ ONE 체크카드'을 추천한다.

이 카드는 CJ멤버십 기능이 돼 따로 멤버십 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전월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 캐시백 혜택을 준다.

또 CGV영화 월 최대 7000원 캐시백, 올리브영 결제금액 10% 및 CJ ONE포인트 5% 추가적립이 된다.

이외에도 CJ몰 결제금액, 빕스, 투썸플레이스, 뚜레쥬르 등 CJ푸드빌 브랜드 결제금액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newpearl@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