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6-16 14:46 (일)
호텔업계, ‘쉬코노미’ 열풍에 레이디스 프로모션 ‘활발’
호텔업계, ‘쉬코노미’ 열풍에 레이디스 프로모션 ‘활발’
  • 문다애 기자
  • 승인 2019.03.20 17:28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래드 호텔 제공)
(사진=글래드 호텔 제공)

[아시아타임즈=문다애 기자] 여성이 소비를 주도하는 ‘쉬코노미’ 바람이 거센 가운데, 호텔업계가 여심을 공략하는 전용 프로모션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쉬코노미’는 ‘그녀(She)’와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고가 제품이나 다양한 업종에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여성 소비자 트렌드를 의미한다.

호텔업계가 여성 전용 패키지에 집중하는 이유는 호텔을 찾는 여성 손님의 비중이 대폭 늘어난 영향이 크다. 여성 고객들끼리 호텔에서 브라이덜 샤워 파티나 호캉스를 누리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고, 커플 고객 역시 대부분 호텔 선택 시 여성 고객의 의중에 따른다는 판단에서다.

신세계조선호텔 관계자는 "여성 소비자들이 크게 늘면서 '쉬코노미'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호텔에서도 여성 고객들이 아주 중요해졌다"며 "올해 처음으로 여성 단체 고객들을 위한 신규 프로모션을 준비해 레스토랑 점심 매출이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7일 호텔가에 따르면 롯데, 신라, 신세계 등 대기업 호텔들부터 전국 주요 로컬 호텔까지 전 호텔업계가 크게 향기와 브라이덜 샤워, 식음업장 할인, 파티 네 가지 테마를 바탕으로 다양한 여심 유혹 패키지들을 선보인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롯데호텔서울, "향기로운 선물로 기분 전환하세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여성 고객을 위한 레이디스 패키지 ‘포에버 영’ 패키지를 선보인다. 향기로운 선물로 프랑스 코스메틱 브랜드 ‘꼬달리’에서 선보이는 어메니티 세트를 증정한다. 예비 신부와 친구들을 위해 풍선, 꽃 팔찌 등 브라이덜 샤워 파티 소품이 포함된 ‘브라이덜 샤워’ 옵션도 함께 선보인다.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는 산타마리아 노벨라의 싱그러운 향기와 함께 하는 여성 전용 패키지 ‘블리스 포 위민’을 내놓았다. 패키지는 ‘Scent’와 ‘Home Beauty’ 두 가지다. 방향제나 고체 향수로 사용할 수 있는 산타마리아 노벨라의 스테디 셀러 왁스타블렛을 증정하는 ‘Scent’는 프리미어룸 숙박에 와인까지 포함한다. ‘Home Beauty’는 주니어스위트 객실 1박과 산타마리아 노벨라의 스킨케어 3종 세트와 LED 마스크가 제공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콘래드 서울, "여성고객이시면 식사 할인해드려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에서는 ‘레이디스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 주중 점심 이용 시 여성 4인 이상 고객에게 바닷가재와 안심 스테이크 플레이트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리아에서 신대륙 화이트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펄링 인 화이트 뉴 월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콘래드 서울 37그릴은 여성들만의 런치 모임을 위한 ‘레이디스 스페셜 런치 아워’를 진행한다. 평일 런치에 여성 고객 3인 이상 방문시 기존의 2코스 가격으로 3코스까지 즐길 수 있다. 세미 샐러드 뷔페로 시작해 등심, 연어 등 취향에 맞게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와 생선요리의 메인요리를 선택할 수 있다. 치즈 케이크,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와 함께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커피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글래드 라이브 강남·그랜드 워커힐 서울, "결혼 앞둔 친구에게 축복의 시간 선물하세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더 페스타에서는 결혼을 앞둔 친구를 위한 '브라이덜 샤워 패키지'를 선보인다. 6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복 대하, 아카미 롤, 한우 갈비찜이 포함된 쉐어링 플래터와 메인 메뉴로 시그니처 비빔밥 ‘산 5-5 골동반상’, 타르트 트리오 디저트를 마련했다. 스파클링 와인 1병, 소프트 드링크, 생크림 케이크 1개, 플라워 팔찌 6개와 부케 1개도 제공한다. 

글래드 라이브 강남도 ‘브라이덜 샤워’ 패키지를 선보인다. 브라이덜 샤워 이니셜 실버 풍선 또는 브라이드 투 비 로즈골드 이니셜 풍선과 함께, 로즈골드 컬러, 홀로그램별 등의 풍선, 샴페인잔, 꽃팔찌 등 파티 용품이 담겨진 브라이드데코의 브라이덜 샤워 박스와 모엣샹동 샴페인 1병, 버드와이저 맥주 8병이 제공된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는 브라이덜 샤워를 할 수 있는 ‘걸스 나잇 아웃’ 패키지를 선보인다. 클럽 허니문 스위트룸 1박과 클럽 라운지 조식 및 해피아워 이용이 가능하며, 캐노피 침대와 브라이덜 샤워를 위한 소품이 마련된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제주신라호텔·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친구들과 밤새 특별한 파티 즐겨요"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는 ‘놀 줄 아는 인싸’를 위한 ‘걸스 겟어웨이’ 패키지를 준비했다. 비스타 딜럭스룸 1박과 더 뷔페 조식 이용이 가능하며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루프톱 공간인 스카이야드에서 커피가 제공된다. 걸스 플래터가 포함된 샴페인 세트와 가운을 비롯한 파티 소품도 마련했다.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에서는 여성 고객들이 특별한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레이디스 파티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위트 객실 전용 상품으로 파티에 필요한 파자마, 파티 소품, 핑거 푸드 등이 포함된다. 

제주신라호텔은 친구들과 봄맞이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레이디스 홀리데이’ 패키지를 선보였다. ‘플라워 테라스 가든’에서의 와인파티와 요가 클래스가 기본 혜택으로 제공된다. 2박 이상 투숙 시 어덜트 풀에 위치한 디럭스 카바나도 3시간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생맥주와 수제치킨&포테이토 세트도 제공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파티 패키지 ‘걸스 나잇 아웃’을 마련했다. 휴식과 밤새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한 패키지로 객실 내 다양한 메뉴의 룸 서비스와 파티소품을 제공한다. 룸 서비스 메뉴로 프로슈토 햄과 멜론, 과일 타틀렛, 해산물 피자, 시저 샐러드, 견과류 및 치즈와 말린 과일과 함께 스파클링 와인 ‘호메 세라 브룻 까바’ 750mL를 선보인다. 파티 소품으로는 풍선 세트, 파티 커튼, 포토 프롭스 등을 마련했다. da@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