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4 06:00 (월)
"특수 잡아라"…식품업계, 화이트데이 마케팅 '총력'
"특수 잡아라"…식품업계, 화이트데이 마케팅 '총력'
  • 류빈 기자
  • 승인 2019.03.13 01:28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제공)
(사진=픽사베이 제공)

[아시아타임즈=류빈 기자] 경기 침체와 미세먼지로 소비가 위축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식품업계가 오는 14일 화이트데이 특수를 누리기 위해 마케팅 경쟁에 나서고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제과, 제빵, 주류 기업 등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기획 제품 출시 및 할인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롯데제과, 화이트데이 젤리 및 캔디 기획 제품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화이트데이 젤리 및 캔디 기획 제품 (사진=롯데제과 제공)

우선 롯데제과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젤리 및 캔디 기획 제품을 선보였다. 젤리셔스와 말랑카우의 패키지를 새롭게 바꾸고, 기획 제품도 출시했다.

젤리셔스 패키지는 스탠딩 파우치 타입에서 봉지 타입으로 변경되며, 전체 젤리셔스 브랜드의 통일감을 강조했다. 말랑카우는 하트 무늬를 넣어 ‘러블리’를 테마로 한 화이트데이 전용 패키지로 출시됐다. 화이트데이 기획 제품으로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모양으로 만든 ‘젤리셔스 라인프렌즈 젤리’를 선보였다.

리뉴얼과 함께 젤리셔스 인기 제품 3종은 중량을 기존 대비 40~44% 늘렸다. 롯데제과는 화이트데이 시즌에 젤리 판매량이 늘어나는 점과 부담 없이 푸짐하게 젤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모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화이트데이를 겨냥해 막대사탕 롤리팝과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의 협업을 진행했다.

롯데제과는 젤리셔스 리뉴얼과 롤리팝 협업 제품에 힘입어 화이트데이 시즌 매출을 전년 대비 10% 이상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브라운과 코니의 하트시그널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파리바게뜨, 브라운과 코니의 하트시그널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파리바게뜨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케이크, 선물세트 등 기획제품을 출시했다.

레드벨벳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풍미 가득한 치즈크림과 딸기내용물을 조화시킨 빨간 하트 모양의 ‘로맨틱 하트케이크’, 화이트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치즈무스생크림과 딸기내용물을 넣은 핑크빛 ‘러블리 핑크케이크’, 화이트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내용물을 넣은 꽃다발 모양의 ‘꽃대신 플라워 케이크’ 등을 선보인다.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협업한 라이팅 케이크 등 이색 제품도 선보인다. 두 개의 초콜릿 케이크 시트 위에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과 코니를 올린 ‘브라운과 코니의 하트시그널’은 하트 오브제 두 개를 포개면 조명에 불이 켜져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투명한 볼(ball) 안에 담긴 케이크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화이트데이 초콜릿, 캔디, 쿠키 제품은 프랑스 삽화가 나탈리 레테와 협업해 ‘뉴트로’ 콘셉트를 강조한 패키지로, 독창적인 패턴과 고급스러운 파리 이미지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뚜레쥬르, 화이트데이 이벤트 (사진=CJ푸드빌 제공)
뚜레쥬르, 화이트데이 이벤트 (사진=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도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뚜레쥬르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반짝반짝 빛나는 사랑과 우정’을 주제로 스페셜 케이크는 물론 보석 모양 패키지를 활용한 실속형 선물까지 다채롭게 선보인 바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를 통해 ‘스윗 소원상자’와 ‘블루밍 러브’ 등 시즌 대표 케이크를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뚜레쥬르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 및 ‘아메리카노(HOT) 1+1’ 쿠폰도 발송한다. 두 이벤트는 14일까지 진행한다.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는 연인, 지인 등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발비소프라니 모스카토다스티, 바바 로제타 패키지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발비소프라니 모스카토다스티, 바바 로제타 패키지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인들을 위한 와인 패키지 2종을 추천 판매한다.

이번 와인패키지 2종은 로제와인 ‘바바로제타와 세미스파클링 와인인 ‘발비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로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기념일에 연인, 가족들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한 와인을 추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야생 장미향으로 유명한 로제와인 ‘바바 로제타’ 패키지는 연인에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보드마커펜이 포함됐다.

한국에서 가장 먼저 소개됐던 모스카토 다스티 브랜드인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는이탈리아 피에몬테 주의 대표적 포도 품종인 모스카토 품종으로 생산한 스위트한 세미스파클링 와인이다.

하이트진로의 화이트데이 추천와인패키지 2종은 홈플러스 및 롯데마트 전 매장에서 판매된다.

업계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이색 기획 제품과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패키지에 알차고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등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도록 이색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rba@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