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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 뉴 Z4 사전 계약…'3세대 정통 로드스터'
BMW코리아, 뉴 Z4 사전 계약…'3세대 정통 로드스터'
  • 천원기 기자
  • 승인 2019.03.15 13:56
  • 8면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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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는 15일 3세대 '뉴 Z4' 국내 출시 라인업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사진=BMW코리아)
BMW코리아는 15일 3세대 '뉴 Z4' 국내 출시 라인업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사진=BMW코리아)

[아시아타임즈=천원기 기자] BMW코리아는 15일 3세대 '뉴 Z4' 국내 출시 라인업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BMW의 대표적인 2인승 로드스터인 뉴 Z4는 BMW의 핵심 가치인 '운전의 즐거움'을 가장 잘 보여주는 모델이다. 특히 3세대로 진화하면서 클래식한 패브릭 소프트탑과 감성적인 차체 디자인, 운전자 중심의 실내 디자인을 갖췄으며,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민첩한 핸들링,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을 더해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국내에는 뉴 Z4 s드라이브(Drive)20i 스포츠 라인과 뉴 Z4 s드라이브20i M 스포츠 패키지를 먼저 선보이며,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Z4 M40i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차체는 정통 로드스터의 개념을 재해석해 더욱 날렵하고 민첩하게 가다듬었다. 전장, 전폭, 전고는 각각 85㎜, 74㎜, 13㎜ 늘어나 4324㎜, 1864㎜, 1304㎜이며, 휠베이스는 26㎜가 줄어든 2470㎜이다. 앞뒤 윤거는 각각 98㎜, 57㎜ 늘어난 1609㎜, 1616㎜이다. 운전석은 가운데 무게중심 쪽으로 이동했다.

전동식 소프트탑은 시속 최대 50㎞구간까지 10초 이내에 자동으로 개폐된다. 소프트탑 적용으로 경량화뿐만 아니라 트렁크 공간 확보 역시 개선됐다. 뉴 Z4는 소프트탑의 개폐와 상관없이 트렁크 용량이 180리터에서 281리터로 늘어났다.

파워트레인은 2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마련됐다. 뉴 Z4 s드라이브20i는 2리터 4기통 엔진이 적용된다. 최고출력은 197마력, 최대토크 32.6㎏·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6.6초에 불과하다.

뉴 Z4 M40i는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3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0.9㎏·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단 4.5초다. 2가지 엔진은 최신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와 결합한다.

판매가격은 △뉴 Z4 s드라이브20i M 스포츠 라인 6520만원 △뉴 Z4 s드라이브20i M 스포츠 패키지 6710만원 △뉴 Z4 M40i 9070만원이다.

BMW코리아는 15일 3세대 '뉴 Z4' 국내 출시 라인업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사진=BMW코리아)
BMW코리아는 15일 3세대 '뉴 Z4' 국내 출시 라인업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사진=BMW코리아)
BMW코리아는 15일 3세대 '뉴 Z4' 국내 출시 라인업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사진=BMW코리아)
BMW코리아는 15일 3세대 '뉴 Z4' 국내 출시 라인업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사진=BMW코리아)

  wonki@asiati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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