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5-21 10:33 (화)
수입 침대 매트리스 선택 시 제일 중요한 것은… ‘안전’
수입 침대 매트리스 선택 시 제일 중요한 것은… ‘안전’
  • 이하나 기자
  • 승인 2019.03.16 09:00
  • 2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타임즈=이하나 기자] 수입 매트리스 전문 WMDK는 앞으로 침대 매트리스를 구매하는 고객의 선택기준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 밝혔다.

과거, 침대 매트리스는 좋은 수면을 위한 하나의 공간으로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추구했다면, 현재에는 급속도로 기술이 발전하면서 편안함은 기본요소가 되고 편안함 이상의 안전성이 뒷받침 돼야만 소비자에게 선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WMDK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에게 미국의 △템퍼페딕(TEMPUR-PEDIC), △씰리(SEALY), △스턴스 앤 포스터(STEARNS & FOSTER)를 추천한다.

먼저 템퍼페딕은 미 항공 우주국(NASA)의 우주 비행사 충격 완화 물질로 개발된 메모리 폼을 최초로 침대 매트리스에 적용한 브랜드로, 업계 내에서 유일하게 NASA의 인증마크를 사용하고 있다. 아울러 전세계 7만5000명 이상의 의사와 척추 관련 치료사가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유럽 주요 12개국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위에 오른적 있다.

지난해에는 신제품 어댑트 시리즈를 발표했는데, 해당 모델은 가장 단단한 매트리스로 허리디스크 환자를 위한 침대로도 유명하다. 미국 전문 수면협회(Specialty Sleep Association)의 정식 회원社인 WMDK는 시리즈 중 국내 소비자에게 가장 알맞은 ‘프로 어댑트 펌 30T’와 ‘어댑트 미디엄 28T’ 그리고 ‘미디엄 하이브리드 28T’ 수입 및 판매하고 있다.


다음으로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수입 매트리스인 씰리(SEALY)는 1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매트리스 브랜드로,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검출되지 않는 원자재로 제조가 되었음을 증명하는 마크인 CertiPUR-US 인증 마크를 획득해 그 안전성을 입증했다.

스프링 매트리스 시리즈인 ‘리스폰스’가 가장 유명한데, 그 중에서도 단단하면서도 푹신함이 매력적인 씰리 H5 쿠션 펌 필로우 탑 모델과 펌 타이트 탑 모델을 WMDK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WMDK에서 수입한 씰리 매트리스는 미국에서 생산된 씰리 매트리스로 라돈이 검출된 국내 생산 매트리스와는 어떠한 연관도 없어 안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턴스 앤 포스터는 본래 16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명품 매트리스 브랜드다. 이중 코일(Coil·in - Coil) 시스템으로 다른 매트리스보다 안정감이 뛰어나며, 수제 장인의 확인 검사를 통과한 제품만 판매해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 매트리스 커버는 텐셀(TENCEL)원단으로 제작해 피부가 민감한 소비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대해 WMDK 관계자는 “수입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소비자에게 이제 편안함은 기본이며, 자신의 마음을 만족시킬 수 있는 친환경 매트리스를 택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자사는 10년 이상 수입 매트리스만을 유통하면서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입 매트리스만을 소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WMDK는 전국 11곳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수도권 5개 지역(강남, 하남, 용인, 일산, 시흥)과 지방 6개 지역(청주, 순천, 경주, 대구, 창원, 부산)을 운영 중이다.


asiatime@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