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7-24 03:30 (수)
한화갤러리아, 2019년 채용전제형 하계 인턴사원 채용
한화갤러리아, 2019년 채용전제형 하계 인턴사원 채용
  • 문다애 기자
  • 승인 2019.03.18 09:44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갤러리아 제공)
(사진=한화갤러리아 제공)

[아시아타임즈=문다애 기자] 한화갤러리아가 2019년 하계 인턴사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룹 채용사이트인 ‘한화인’을 통해 이달 25일부터 서류접수를 진행하며, 서류접수 마감일은 내달 9일이다.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20년 2월 이내 졸업 예정자다. 한화갤러리아는 인턴사원 채용과정을 통해서만 신입사원 입사가 가능하다. 

한화갤러리아는 두 자릿수 인턴사원 선발 후 인턴십 및 최종면접을 거쳐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선발직무는 전문성을 중시해 영업∙상품, 직매입MD, 기획∙마케팅, F&B 등으로 세분화해 채용한다.

한화갤러리아는 자기소개서 심사에 많은 시간과 인력을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원자 전원의 자기소개서를 면밀히 검토하기 위해 대리급부터 차∙과장급, 인력개발팀까지 수십 명의 주요 부서의 실무진이 참여한다. 총 3단계에 걸쳐 서류 심사가 진행되며 1단계는 대리급, 2단계는 차∙과장급, 3단계는 인력개발팀에서 최종 면접인원을 선발한다.

한화갤러리아 채용담당자는 “다른 회사에서도 동일하게 활용될 수 있는 정형화되고 단기간에 꾸며낸 자기소개서보다는 본인이 지원한 회사에 대한 관심과 직무에 대한 전문성, 자신만의 아이디어 및 통찰력을 보여준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면접 전형은 총 3단계로 구성돼 팀 PT, 역량면접, 팀장면접으로 이뤄지며 개인별 2시간 가량 소요된다. 팀 PT는 4~5명이 한 팀을 이루어 한 주제에 대해 공동의 결과물을 도출한 후 발표와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이다. 면접에 투입된 면접관들은 토의부터 발표까지 일련의 과정을 관찰 평가한다.

역량면접은 실무진 면접관 2명과의 개인별 심층 면접으로 지원자의 업태 이해도와 직무 역량에 대해 검증하는 면접이다. 지원자가 발언할 수 있는 기회가 가장 많은 면접이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팀장면접에서는 주요 부서의 팀장들이 지원자들의 입사지원서를 바탕으로 인성을 비롯해 보유하고 있는 잠재력, 직무 역량, 입사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da@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