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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유통인재 육성 나선다...'유통-드림 메이커스' 참가자 모집
롯데, 유통인재 육성 나선다...'유통-드림 메이커스' 참가자 모집
  • 문다애 기자
  • 승인 2019.03.19 09:29
  • 10면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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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아시아타임즈=문다애 기자] 롯데장학재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롯데마트와 함께 유통 분야 취업 및 요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대상으로 ‘유통–드림 메이커스’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유통–드림 메어커스’는 청소년 및 청년들이 졸업 후에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워진 현실 속에 취업에 필요한 경쟁력을 사전에 갖출 수 있도록 롯데의 유통 노하우 전수를 통해 유통의 본질과 경쟁력에 입각한 유통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 참가 모집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일반 유통 전문가 프로그램과 셰프 프로그램 두 분야에서 총 50명을 선정한다.

참가 기준은 2020년도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예정자를 포함해 이미 학교를 졸업한 졸업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시설종료예정 청소년 및 기초 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또는 NGO단체 및 복지시설 관계자 추천자는 우대사항으로 적용된다.

선정된 참가자 전원에게 프로그램 수료 시 인당 최대 1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롯데 공식 인증 수료증이 발급된다. 롯데마트 본사 및 점포 실습 및 아르바이트 근무 기회도 제공하며 우수 과제 수행 팀에게는 별도 포상금을 지급한다. 일반 프로그램 우수 활동자에게는 롯데 해외유통 견학을 지원하고, 셰프 프로그램 우수 활동자에게는 롯데마트 푸드코트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유통 전문 일반 프로그램은 총 9개월에 걸쳐 유통업 현직 전문가들의 유통 실무 교육과 현장 교육 및 실습을 실시한다.

셰프 프로그램은 총 6개월에 걸쳐 유명 셰프의 특강을 포함해 위생, 서비스, 재고관리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실무 교육과 실제 영업장에서의 체험을 진행한다. 메뉴개발에 대한 코칭도 포함된다. da@asiati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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