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4-26 06:00 (금)
가평군,‘한석봉 스마트 무인도서관’설치 운영
가평군,‘한석봉 스마트 무인도서관’설치 운영
  • 권길행
  • 승인 2019.03.22 15:44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3권 14일간 무료 대출
/사진제공=가평군
/사진제공=가평군
[아시아타임즈=권길행 기자]가평군은 도서관에 가지 않아도 365일 연중무휴로 자유롭게 책을 빌리고 반납할 수 있는‘한석봉 스마트 무인도서관’을 설치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무인 자동화기기인 스마트 도서관은 주민들의 접근성이 좋은 가평군청 1층 로비에 1대가 설치돼 군청을 찾는 민원인은 물론 인근 주민들이 보다 쉽게 도서관 정보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에는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등 인기도서 200여권이 비치됐으며, 분기별 신간도서를 교체해 최신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서 대출은 1인당 3권까지 14일간 무료로 가능하다. 반납도 본 기기를 통해서만 이루어진다.

도서대출회원증을 소지한 군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비회원일 경우는 가평군립도서관을 방문해 회원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평생교육사업소 신아름 주무관은“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책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며 군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4월, 독서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지역 대표도서관인‘한석봉 도서관’을 개관한 바 있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인 한석봉 도서관 내에는 자연과 공간을 활용한 히든 정원 및 카페와 ㈜대교에서 프리미엄 키즈 아카데미‘키즈잼(Kids JAM)’가평센터가 들어서 기업이 함께하는 질 높은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도서관내에는 책읽기 좋은 창가에 열람테이블을 마련해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게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무인도서대출반납기, 책바다서비스, 상호대차서비스 등 최첨단 정보화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아울러 자체개발한 한석봉 도서관 브랜드 디자인은 정부가 인정하는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핀업 디자인 어워드' 1위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뽑히기도 했다.
itn113@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