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6-16 14:46 (일)
'백화점의 봄'...일제히 정기세일, "할인폭·이벤트 확인은 필수"
'백화점의 봄'...일제히 정기세일, "할인폭·이벤트 확인은 필수"
  • 문다애 기자
  • 승인 2019.03.26 04:28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백화점(왼쪽 위), 롯데백화점(오른쪽 위), 갤러리아백화점(왼쪽 아래), 현대백화점(오른쪽 아래)(사진=각 사 이미지 합성)
신세계백화점(왼쪽 위), 롯데백화점(오른쪽 위), 갤러리아백화점(왼쪽 아래), 현대백화점(오른쪽 아래)(사진=각 사 이미지 합성)

[아시아타임즈=문다애 기자] 전국 주요 백화점이 29일부터 순차적으로 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각 사별 다른 테마를 주제로, 높은 할인율과 대규모 물량을 앞세워 일제히 손님맞이에 나선 것이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들은 이달 29일부터 크게 할인율과 이벤트, 파격적인 경품을 주제로 각 사별 다채로운 세일을 실시한다.

백화점 별로 가장 높은 할인율을 앞세운 곳은 롯데백화점이다. 롯데백화점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내달 14일까지 갤럭시S10을 60% 할인하는 등 파격적인 세일폭을 제시했다. 같은 기간 갤러리아는 보라카이 여행권을 앞세운 봄 정기세일을 진행하며, 현대백화점은 ‘사봄제’를 테마로 봄 신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신세계는 가장 짧은 기간 세일을 진행하는 대신 초반 대형행사를 전진배치해 집객에 총력을 기울인다.

◇롯데백화점, 창립 40주년 맞이 파격 세일..."갤럭시S10이 44만원"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봄 정기세일을 실시한다. 이번 봄 정기세일은 롯데쇼핑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 행사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1주 차에는 ‘빅(BIG) 브랜드 공동 마케팅 행사’를 진행, 삼성 갤럭시S10을 일별 40명 한정 정상가 대비 60%가량 저렴한 44만원에 판매한다.

행사 2주 차에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프로모션 행사를 실시한다.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일별 2000명 한정으로 패션 상품군 10% 할인권을 증정하며, 내달 5일부터 14일까지 엘포인트 즉시 당첨 이벤트를 진행, 5만원 이상 구매 시 엘포인트를 차등 적립해준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본점에서는 할인 행사과 봄 신상품 출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포츠 브랜드 할인 행사를 선보여 ‘나이키’, ‘푸마’ 브랜드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금강제화 및 랜드로바, 탠디 등 잡화 상품들도 정상가 대비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잠실점 역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프로스펙스’, ‘금강·랜드로바’를 정상가 대비 20%, 캐주얼 브랜드인 ‘타미진’을 정상가 대비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코스메틱 페어도 진행, 금액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본점과 강남점에서는 골프 시즌인 ‘봄’을 맞이해 골프 관련 상품전을 진행한다. 본점의 경우 ‘골프 박람회’를 실시, AK골프 브랜드의 클럽 및 용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가량 할인 판매하고, 사은 행사도 실시한다.

강남점에서는 총 20억 규모의 ‘골프대전’을 진행한다. ‘테일러메이드’, ‘혼마’ 등 유명 클럽 및 골프용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8%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럭셔리 수입 골프웨어 ‘보그너’, ‘MU스포츠’에서는 이월의류들을 최대 60% 가량 할인한다.

노원점에는 봄 세일을 맞아 144평 규모의 ‘나이키 스포트 메가샵’이 신규 오픈한다. 상품 재고 확인 및 결제를 직원 개개인에게 지급된 IT기기를 활용해 매장 어디서든 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짧지만 굵게!" 신세계백화점, 세일 초반 대형행사 전진배치

신세계백화점은 백화점 중 가장 짧은 기간인 오는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봄 정기 세일을 실시한다. 특히 봄 정기세일은 연중 세일 참여 브랜드가 가장 적은 만큼 세일 초반 대형행사를 전진배치해 집객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신세계백화점은 와인을 최대 80% 할인하는 ‘와인 창고 대방출전’ 행사를 실시한다. 올해 준비한 물량은 전년비 10% 늘어난 총 68만병이다. 프리미엄 와인을 파격적으로 반값에 판매하는 ‘프리미엄 상품 반값 기획전’을 최초로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정가 120만원의 이탈리아 명품와인인 ‘오르넬라이아 1.5L 14’를 60만원, 26만원에 판매하던 ‘몰리두커, 인챈티드 패스 16’를 13만3000원, 12만원 정가의 ‘이기갈 샤또뇌프 뒤 빠프 14’를 5만9000원에 판매한다.

결혼과 이사철을 맞아 가구, 주방용품, 침구, 가전, 인테리어 소품까지 한방에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는 ‘메종드 신세계’도 진행한다. 생활 바이어들이 엄선한 ‘바이어 기획 상품’을 총 8품목 23억 물량으로 준비했다.

대표적으로는 휘슬러에서 아다만트 컴포트 팬 세트를 정상 판매가 대비 66% 할인하며, 식기 브랜드 웨지우드에서 르네상스골드 2인 티세트를 정상가 대비 48% 할인한다.

가구 특가상품도 다양하다. 리클라이너 의자로 유명한 스트레스리스에서 리클라이너 의자를 35% 할인하고, 정통 가구 브랜드 나뚜찌에서는 움베르토 소파를 21% 저렴하게 준비했다.

이색 행사도 선보인다. 강남점과 경기점에서는 이색 생활용품을 플리마켓 형식으로 판매하는 ‘일상마켓’을 진행한다. SNS 인플루언서들이 선보이는 도자기, 생활용품, 가드닝, 펫용품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사봄제' 테마 봄 정기세일...700여 브랜드 최대 40% 할인

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사봄제’를 테마로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사봄제’는 ‘사월의 봄’과 ‘현대백화점에서 사봄’의 중의적 표현이다.

700여 개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10~40% 할인 판매한다. 세일 물량은 지난해와 비슷하지만, 코트·가디건 등 간절기 아이템 물량을 작년보다 20%가량 늘렸다.

특히 ‘사봄제 10대 특가 상품’을 선정해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이 직접 매입한 것으로, 상대적으로 할인폭이 적었던 리빙 상품을 직매입해 할인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봄 세일에 참여하지 않은 200여 개 브랜드의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띠어리·산드로·클럽모나코 등 50여 개 수입의류 브랜드는 구매 금액대별 5~10% 할인 혜택과, 톰브라운·꼼데가르송 등 20여 개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는 금액 할인 혜택과 함께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준다. 현대백화점카드로 5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점포별로 대형 이월 상품 할인전도 확대 진행한다. 여성패션·남성패션·영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별로 대규모 행사를 마련해 총 200여 개 행사를 연다.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봄맞이 골프대전’을 열고 이월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압구정본점은 ‘남성 패션 위크’를 진행해 테스토니·브로이어 등 10여 개 브랜드의 봄 이월 상품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목동점은 ‘인덕션&가전 할인전’을 열어 진열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쇼핑하고 보라카이 여행 상품권 타가요" 갤러리아백화점, 경품 행사 앞세운 봄 정기 세일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여행 경품 이벤트를 앞세워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홈 퍼니싱 페어, 갤러리아 시그니처 에코백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먼저 여행 경품이벤트를 눈여겨볼만하다. 보라카이 럭셔리 리조트 ‘디스커버리 쇼어 보라카이’ 주니어스위트 2인 3박 숙박권 1매를 제공한다. 당일 7만원 이상 구매 시 참여 가능하다.

홈 퍼니싱 페어로는 각 사업장 별로 침구 및 가구를 중심으로 인테리어 특집전을 진행한다. 갤러리아 카드로 홈리빙 카테고리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LG TROMM 스타일러 경품 증정’ 행사도 실시한다.

봄 정기세일 첫 주말 갤러리아 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갤러리아 시그니처 에코백’을 증정한다.

온라인 이벤트로는 갤러리아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서 한국프로야구 개막을 축하하고 한화이글스 승리를 기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사업장에서는 다양한 상품전으로 고객을 맞이한다.

명품관에서는 이탈리아 브랜드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비바! 이탈리아’ 시즌 3를 개최한다. 타임월드에서는 침구 브랜드 ‘아이리스·스위트홈 창립 특집전’과 ‘템퍼 창립기념 고객 초대전’ 등을 진행한다. 센터시티에서는 인까사, 에이스 침대 등 브랜드가 참여하는 ‘웨딩&이사 구매고객 특별전’과 ‘휘슬러 쿡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da@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