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8-21 04:30 (수)
"먹거리와 함께 '직관'하세요"…식음료업계, 프로야구 시즌 마케팅 활발
"먹거리와 함께 '직관'하세요"…식음료업계, 프로야구 시즌 마케팅 활발
  • 류빈 기자
  • 승인 2019.04.03 18:12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푸드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신세계푸드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아시아타임즈=류빈 기자] KBO리그 국내 프로야구의 38번째 시즌을 맞아 프랜차이즈 및 식음료기업들의 마케팅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치킨, 피자 등 먹거리와 함께 경기 관람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여성과 가족단위 관중이 꾸준히 늘면서 이들을 겨냥한 각종 특별 메뉴, 할인 행사부터, 프로야구팀과 스폰서십 계약 체결, 공식음료로 활동하는 등 간접 홍보효과까지 누리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2017년부터 프로야구 기아 타이거즈의 홈구장인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의 식음매장을 운영하면서 스포츠 컨세션(식음료 위탁운영) 사업의 확대 가능성을 눈여겨보고 사업 강화에 나섰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최근 GS스포츠와 계약을 맺고 프로축구 FC서울이 홈구장으로 사용하는 서울월드컵경기장 내 스카이 박스와 스카이 펍 등 식음매장의 운영을 시작했다.

관람석 4층에 설치된 40여개 스카이 박스에서는 12~22명 가량의 단체인원이 축구를 보며 셰프가 직접 만든 한식, 일식, 양식 등 20여 가지의 수준 높은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맥주 매니아들을 위해 경기장 서남쪽과 북동쪽 두 곳에 위치한 스카이 펍에서는 티켓 구매 시 무제한 제공되는 맥주와 함께 신세계푸드의 올반 짬뽕군만두, 소시지구이, 버팔로윙, 나쵸앤치즈 등 안주류를 직접 조리해 판매한다.

3년째 식음매장을 맡고 있는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는 올해부터 챔피언스 펍도 추가로 운영한다. 관중석 1, 3루 양 끝에 위치한 챔피언스 펍에서 신세계푸드는 맥주와 음료, 안주류를 판매한다.

동아오츠카, 2019 프로야구 공식 음료 활동 (사진=동아오츠카 제공)
동아오츠카, 2019 프로야구 공식 음료 활동 (사진=동아오츠카 제공)

스포츠 팀 및 경기 지원을 통해 간접 홍보효과를 누리는 기업들도 있다.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2019 KBO 리그’의 공식 음료로 활동한다. 이번 시즌에서 정규리그 및 포스트시즌, 올스타전 등 각종 KBO 공식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2019 KBO 리그는 이번 정규시즌 개막을 시작으로 오는 9월 13일까지 약 6개월에 걸쳐 경기가 진행된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시즌 내 선수들의 수분보충을 위해 포카리스웨트 30만여 병을 지원하고, 스포츠타올 등 각종 스포츠용품을 지급한다.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은 올해 새롭게 프로야구단 키움히어로즈와 ‘2019 시즌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네네치킨은 이번 협약을 통해 2019 시즌 동안 키움히어로즈 홈구장인 고척스카이돔에서 전광판 및 본부석 하단에 설치된 LED 광고판에 광고를 노출하고, 선수단 유니폼에 네네치킨 로고를 부착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네네치킨 VIP 시식권을 제공하는 등 시즌 기간 동안 스폰서데이, 광장 프로모션 등 키움히어로즈와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bhc치킨은 프로야구가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4월 한 달 동안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앱 요기요에서 터치주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해당일은 4월 9, 16, 23, 30일 등 총 4일이다.

할인 대상 메뉴는 올해 첫 신제품인 ‘소떡강정’ 치킨을 비롯해 영화 극한직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갈비레오’, bhc치킨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 등 bhc 치킨 한 마리 전 메뉴이다.

rba@asiatime.co.kr

관련기사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