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7-24 03:30 (수)
신안군 '비비각시 가요제' 예선열기 후끈
신안군 '비비각시 가요제' 예선열기 후끈
  • 강성선 기자
  • 승인 2019.04.16 08:33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비각시 가요제' 예선전./사진제공=신안군
'비비각시 가요제' 예선전./사진제공=신안군
[아시아타임즈=강성선 기자]신안군 ‘비비각시 가요제’ 예선이 지난 13일 치열한 경쟁률과 본선같이 뜨거운 열기 속에 치러졌다.

신안군이 주최하고 가요TV(케이블방송)가 주관하는‘비비각시 가요제’는 예선심사와 현장접수 포함한 142명이 출전해 본선 진출자 12명이 최종 선발됐다.

이번 ‘비비각시 가요제’ 예선전은 서울, 부산, 강원도 등 전국에서 신안 섬을 찾은 참가자들과 가족 등 200여명으로 경연장이 북적거렸다.

이날 예심을 통해 선발된 본선 진출자 12명은 오는 5월 11일 오후 2시부터 압해읍 신안군민체육관‘비비각시 가요제’에 참가할 예정이다.

시상은 트로피와 함께 대상 300만원, 금상 150만원, 은상 70만원, 동상 50만원, 인기상 3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비비각시’노래는 신안군 압해도에 내려오는 설화 속 주인공의 애절한 사랑을 노래로 만들어졌으며, 이동창 작사, 정의송 작곡, 가수 서정아를 대표하는 곡이다.

‘비비각시’는 신안군 압해도의 작은 모래섬에 얽힌 설화로 구렁이로 변한 왕자를 사랑한 공주가 왕자에게 걸린 저주를 풀어달라며 빌고 또 빌었다하여 공주를 비비각시라 부르고 이 모래섬을 비비각시 섬이라 한다.

신안군 관계자는“지역에서 내려오는 설화가 가요제로 관광자원화 되어 기쁘다”며,“앞으로 전국적인 대회로 개최해 천사대교 개통과 함께 신안군 홍보와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비비각시 가요제'는 케이블 방송사‘가요TV’를 통해 전국에 홍보되고 있으며, 1~3부로 제작되어 본방 1회, 재방 6회 방영할 계획이다.
kss8122@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