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7-24 01:00 (수)
디즈니, 전주국제영화제서 '2019 스타워즈 데이' 개최
디즈니, 전주국제영화제서 '2019 스타워즈 데이' 개최
  • 문다애 기자
  • 승인 2019.04.16 09:47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디즈니 제공)
(사진=디즈니 제공)

[아시아타임즈=문다애 기자] 전 세계 스타워즈 팬들의 축제 ‘2019 스타워즈 데이’를 기념한 행사가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열린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는 내달 2일부터 11일까지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2019 스타워즈 데이를 기념해 스타워즈 상영회 및 전시회, 팬 퍼포먼스, 정재승 교수 및 데니스 홍 교수와 함께 하는 스타워즈 토크 콘서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타워즈 데이는 스타워즈의 명대사인 ‘포스가 함께 하길’과 '5월 4일'의 발음이 비슷한 점에서 유래, 매년 5월 4일 전 세계 곳곳에서 스타워즈를 즐기는 기념일로 자리 잡았다.

디즈니코리아는 지난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디즈니 레전더리’로 시작한 아카이브 특별전의 두 번째 기획으로 올해에는 스타워즈 시리즈를 재조명하는 ‘스타워즈 아카이브’를 선보인다.

이를 위해 총 8편의 스타워즈 시리즈를 대형 스크린으로 관람할 수 있는 상영회를 개최한다. 국내 팬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4편과 5편은 특별히 스타워즈 데이에 전주 돔에서 상영한다.

전주 라운지에서는 스타워즈 특별 전시회 ‘스타워즈 갤러리’와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스타워즈 영화 속 캐릭터로 분장한 팬 커뮤니티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전주CGV에서는 정재승 교수와 데니스 홍 교수와 함께하는 스타워즈 토크 콘서트가 5월 3일 오후 7시, 4일 오후 8시에 각각 개최된다. 정재승 KAIST 교수는 국내 대표 뇌과학자로, 데니스 홍 UCLA 교수는 세계적인 로봇공학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뇌공학, 로봇공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스타워즈 영화 속 과학적 요소들을 설명한다. da@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