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5-23 00:30 (목)
"보험대리점 신뢰도 제고" 보험대리점협회, 자체 순회교육 진행
"보험대리점 신뢰도 제고" 보험대리점협회, 자체 순회교육 진행
  • 정종진 기자
  • 승인 2019.04.18 17:4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타임즈=정종진 기자]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지난 16일부터 보험대리점 신뢰도 제고 및 보험소비자 권익강화를 위한 '2019년 회원사 대상 자체 순회교육'을 단독 시행하고 있다 18일 밝혔다.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보험대리점 신뢰도 제고를 위해 자체 순회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보험대리점협회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보험대리점 신뢰도 제고를 위해 자체 순회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보험대리점협회

자체 순회교육은 회원사 대상으로 △보험모집질서 준수사항(준법 및 내부통제) △완전판매 및 승환계약 △개인정보보호 테마 중 회원사가 요청하는 부문을 중점 교육하는 방식이다.

첫 교육은 글로벌금융판매 KS두레총괄에서 '2019년 2분기 영업관리자 워크샵'에서 이뤄졌다. 지점장의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보험대리점협회에 보험모집질서 준수사항(준법 및 내부통제)에 대한 교육을 신청했으며 협회에서는 최근 발생하고 있는 보험모집질서 위반 및 내부통제강화를 중심으로 보험대리점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그동안 보험대리점 순회교육은 금융감독원 주최 생명·손해보험협회 및 보험대리점협회 공동으로 전국 보험대리점 대상(개인대리점 포함) 관리자 및 설계사 대상으로 보험모집 질서 위반 및 제재사례, 보험사기 예방, 보험대리점 공시사항 등을 상·하반기 1번씩 실시해 왔다.

보험대리점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험대리점 신뢰도 제고 및 보험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부문에서 테마교육을 마련해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jj@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