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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안군, '신속민원처리과' 원스톱 복합민원 처리 호응
태안군, '신속민원처리과' 원스톱 복합민원 처리 호응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9.04.23 14:35
  • 16면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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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태안군
/사진제공=태안군
[아시아타임즈=민옥선 기자]태안군이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펼쳐나가기 위해 신설한 '신속민원처리과'가 조기정착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올해 1월 민선 7기 군정추진의 원동력을 마련하고 군민 눈높이에 부응하는 효율적인 조직 및 인력운영을 위해 조직개편을 했으며, 특히 민원처리 지연으로 인한 군민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인·허가 업무를 원스톱으로 신속히 처리로 군민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신속민원처리과'를 신설했다.

군에 따르면 2019년 1분기 인허가 민원은 △건축 516건 △개발행위 495건 △산지전용 234건 △농지전용 120건 △개인하수처리 268건 등 총 1,633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7% 증가했으나 신속민원처리과 신설에 따른 인허가 담당자 통합근무로 신속한 협의가 가능해져 지난해 55.21일(처리 법정 기간 65일)이었던 처리 기간이 52.8일(단축률 18.8%)로 단축됐다.

또 그동안 민원인들이 여러 부서를 찾아다녀야 했던 인허가 민원을 신속민원처리과 한 곳에서 처리해 민원인 편의가 증진됐다. 허가담당자 출장 시 동일 직렬의 직원들이 대신 상담을 할 수 있게 돼 민원인이 재방문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군은 앞으로 인허가 업무처리 기간 단축률을 9월말까지 23%, 12월까지 30% 단축할 계획이다.

조한각 신속민원처리과장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애로사항 등을 적극 청취해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로 군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s1207@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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