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5-27 03:00 (월)
삼육대 제명호에 아이들 위한 ‘태릉 유아숲체험원’ 조성
삼육대 제명호에 아이들 위한 ‘태릉 유아숲체험원’ 조성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4.2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육대학교)
(사진=삼육대학교)

[아시아타임즈=이재현 기자] 도심 속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삼육대학교 제명호 수변공간에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이 22일 조성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날삼육대 제명호에서 ‘태릉 유아숲체험원’ 준공식에는 김성익 삼육대 총장, 고용진 국회의원, 오승록 노원구청장, 이은주 시의원 등 대학, 시, 구 관계자와 학부모, 어린이 100여명이 참석했다.

태릉 유아숲체험원 조성사업은 지난 2016년 삼육대가 서울시, 노원구와 ‘불암산공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삼육대가 제명호 인근 1만5000여㎡ 부지를 제공하고, 시가 2억3900만원의 시비를 들여 숲체험원을 조성했다.

기존 지형을 그대로 살린 대지에 다채로운 체험 시설이 들어섰다. 트리하우스, 거인의 벤치, 통나무 기차 놀이대, 모래놀이터, 움집 등 놀이시설물을 갖추고, 황매화, 돌단풍, 맥문동 등 수목을 심었다. 유아숲지도사가 각 체험장별로 전문 배치돼 다양한 놀이 경험도 할 수 있다.

특히 제명호 주변은 중부지방 극상수종인 서어나무 군락이 대규모로 생육하는 지역으로 서울시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도 지정돼 있어,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자연환경에서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며 전인적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김 총장은 “아름다운 캠퍼스를 개방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연 속에서 아이들의 선한 기질과 창의적 성향이 잘 길러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 노원구청장은 “구와 대학이 협력하기가 쉽지 않은데, 삼육대가 좋은 모델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 잘 가꾸어진 명소에서 아이들이 더욱 씩씩한 기둥으로 크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김 총장은 노원구 발전과 태릉 유아숲체험원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노원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kiscezyr@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