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4 06:00 (월)
남양주시, '하천아 놀자' 행사 진행
남양주시, '하천아 놀자' 행사 진행
  • 송기원 기자
  • 승인 2019.04.28 12:12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천이 깨끗해지는 시민참여 자원봉사 프로젝트
/사진제공=남양주시
/사진제공=남양주시
[아시아타임즈=송기원 기자]남양주시는 지난 27일 다산1동 왕숙천 물놀이장에서 시민참여 자원봉사 프로젝트 '하천아 놀자' 행사를 30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착한 흙공 만들고 던지기'주제로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플래시몹 봉사단의 학교폭력 예방 플래시몹 공연을 시작으로 EM활성액과 황토액을 섞어 흙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사람에게 이로운 미생물들을 배양해 만든 EM 활성 성분을 통해 하천의 수질개선을 돕기 위한 이번 행사는 이미 지난 2월26일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와 28개 시민단체(회원 1024명)가 협약식을 체결하고, 매월 첫째 주 토요일 10시 남양주시 전 읍면동 27개 지역에서 동시에 하천 정화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하천아 놀자'프로젝트는 관공서 중심으로 진행되는 국토대청결운동과는 성격이 조금 다르다. 자원봉사1365포털에 정화활동 지역과 일정을 게시해 시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행사 당일에는 해당 하천과 마을을 관리하고 있는 시민단체 회원이 봉사리더가 돼 시민들에게 하천 살리기에 관한 사전 교육을 실시한 후 정화 활동을 지도하는 시민중심 시민의식 개혁 운동으로서 2019년 새로 시작한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의 신규 프로젝트이다.

시 이군희 복지국장은 "환경 정화는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해결될 수 없는 문제인데 시민 여러분들께서 환경문제에 직접 참여하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사회의 밝은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며 참여한 시민들을 격려했다.
skw5053@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