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6-16 16:30 (일)
태안군, '깨끗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 앞장
태안군, '깨끗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 앞장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9.05.19 12:16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태안군
/사진제공=태안군
[아시아타임즈=민옥선 기자]서해안 대표 관광휴양도시 태안군이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해수욕장 종합운영 관리계획 보고회를 통해 업무 점검 및 관리체계 확립에 나섰다.

19일 태안군에 따르면 군 관계자와 태안경찰서, 태안해양경찰서, 태안소방서, 태안국립공원사무소, 군부대, 각 해수욕장 번영회 관계자 등 60여명은 지난 17일 '2019 해수욕장 종합 운영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피서철 태안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청정 태안의 아름다움과 질서의식을 갖춘 휴양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안전, 환경, 위생, 교통 등 각 분야별 분담업무를 점검하고 보완책을 논의하는 등 해수욕장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만리포 해수욕장이 6월 1일 조기 개장하고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15일 간 오후 10시까지 야간개장함에 따라 관광객 안전확보를 위한 야간입욕구간을 정해 안전시설물 및 안전인력을 배치,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안면읍 꽃지해수욕장을 비롯한 태안군 27개 해수욕장은 오는 7월 6일 개장해 8월 18일까지 44일간 운영되고,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군은 관광객 중심의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여름군청, 여름출장소, 관광안내소 등을 내실있게 운영하고, 4년 연속 안전사고 제로화 달성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24시간 상황을 유지하며, 모두가 다시 찾고 싶은 아름다운 휴양관광지 조성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 행사 개최, 부당요금·호객행위 근절 등에 힘쓸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도 깨끗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관리 및 운영체계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관광객들이 불편 없이 태안을 방문하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부했다.
mos1207@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