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9-18 22:00 (수)
서산시, 서산사랑상품권 발행 준비 착착
서산시, 서산사랑상품권 발행 준비 착착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9.05.21 10:46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사랑 상품권 안
서산사랑 상품권 안
[아시아타임즈=민옥선 기자]서산시는 지난 20일 서산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서산시 서산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통과됐다고 21일 밝혔다.

'서산시 서산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와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소상공인의 자립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조례안은 △상품권의 발행 및 판매 △상품권의 권면금액 및 유효기간 △상품권 사용대상 및 사용제한 △가맹점의 지정 및 관리, 가맹점 준수사항 △판매대행점 등의 지정 및 관리, 판매대행점 준수사항 △사용자 준수사항 △상품권 이용규약 △상품권 구입 및 할인수수료 △상품권 활성화 시책과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신고포상제를 운영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조례안이 통과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판매 및 환전대행점과 가맹점을 모집할 계획이다.

판매 및 환전대행점은 관내 금융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며, 가맹점은 관내 도·소매업, 음식점업, 숙박업 등 모든 업체를 대상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다만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의 매출증대를 위해 대규모점포, 기업형마켓, 유흥업, 사행성 오락업 등은 제외할 예정이다.

서산사랑상품권은 서산시에서만 통용되는 상품권으로 5000원권과 1만원권 2종으로 발행된다.

전 연령층에서 사용이 용이한 지류상품권으로 우선 도입하고 사업이 정착된 후 모바일상품권, 카드형 상품권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초기 안정적인 정착 및 이용자 확산을 위해 상품권 출시 기념으로 10% 특별할인을 진행하고, 이외에는 상시 6% 할인해 판매할 계획이다.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은 "8월 유통을 목표로 상품권 발행과, 발행홍보를 일정별로 차질 없이 추진해 상품권이 조기정착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os1207@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