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9-22 07:30 (일)
포스코, 1조원 벤처플랫폼 구축 "미래 신성장사업 발굴하겠다” 선언
포스코, 1조원 벤처플랫폼 구축 "미래 신성장사업 발굴하겠다” 선언
  • 이경화 기자
  • 승인 2019.05.21 15:09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1조 규모 벤처밸리 조성·펀드운영 MOU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빌딩 전경. (사진제공=포스코)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빌딩 전경. (사진제공=포스코)

[아시아타임즈=이경화 기자] 포스코가 급변하는 사업 환경에 대응하는 동시에 미래성장 동력 확보 차원에서 벤처기업들을 육성, 투자해 다양한 신성장사업을 발굴키로 했다.

포스코는 21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개최한 ‘제17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에서 1조원 규모의 ‘포스코 벤처플랫폼’ 운영계획을 발표하고 중소벤처기업부·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포스코 벤처플랫폼은 스타트업·벤처기업들이 연구, 투자유치·기술교류 등을 유기적으로 할 수 있는 벤처밸리를 만들고 국내외 유망 기술벤처기업 등에 투자하는 벤처펀드를 조성하는 것이다. 2024년까지 벤처밸리에 2000억원, 벤처펀드에 8000억원 총 1조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최정우 회장은 “미래의 성장을 견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우리 스스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상업화하는 것”이라며 “포스코는 1조원 규모의 투자재원으로 선순환 벤처플랫폼을 구축해 국가의 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촉진하고 창업활성화·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와 전략펀드를 통해 우수한 창업기업들이 발굴·육성되고 그들이 성장해서 또 다른 창업기업을 키워낼 수 있는 선순환의 연결고리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중기부도 열심히 뛰겠다”고 했다.

포스코는 △포스텍과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의 우수한 R&D·기술사업화 역량을 활용하는 포스코 고유의 산학연 정책을 바탕으로 △스타트업·벤처기업들이 연구, 투자유치·기술교류 등을 유기적으로 할 수 있는 벤처밸리를 구축하고 △벤처펀드를 조성해 벤처기업의 창업부터 육성·대규모 사업화까지 전주기 단계별로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선순환 벤처플랫폼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는 업무협약 행사에 이어 고유의 벤처기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제17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를 개최했다. 포스코가 선발한 16개 벤처기업은 시제품을 전시하고 바이오·의료, 기계·소재, 전기·전자, 지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 성장을 이끌 각사의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egija99@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