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9-22 03:00 (일)
김상호 하남시장,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특강' 개최
김상호 하남시장,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특강' 개최
  • 송기원 기자
  • 승인 2019.05.21 14:48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학생들 대상
/사진제공=하남시
/사진제공=하남시
[아시아타임즈=송기원 기자]하남시는 지난 20일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내 꿈을 열어주는 멘토와의 만남'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 날의 행사는 빌보드 핫100 진입으로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핑크퐁 '상어가족'의 제작자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가 멘토로 참석했다.

이날 김민석 대표는 넥슨코리아, NHN캐주얼게임서비스를 거쳐 스마트스터디를 창업해 지금에 이르기까지의 실패사례와 성공스토리를 들려줬고, 애니메이션 영상 등 다양한 자료를 이용한 친근한 강의진행으로 학생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한국애니메이션 고등학교는 만화창작, 애니메이션, 영상연출, 컴퓨터게임제작의 4개 학과로 구성된 특성화 고등학교로, 학생들은 사전질문 외에 현장에서 즉석으로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며 해당분야에 대한 관심도를 적극적으로 표현했다.

김상호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월트디즈니가 이룬 위대한 결과의 시작은 그저 한 마리의 생쥐에서 출발했다"며 "학생들이 지금 꿈꾸고 있는 작은 것들이 미래의 미키마우스, 미래의 핑크퐁이 될 수 있으며, 그 꿈을 마음껏 펼쳐 나갈 수 있도록 하남시가 청소년들의 벗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는 청소년들이 진로탐색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관련 수요조사 등을 통해 앞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특강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skw5053@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