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8-21 00:00 (수)
[창업요람 탐방] 성신여대 창업지원단 "창업을 꿈꾸는 이, 누구나 오세요"
[창업요람 탐방] 성신여대 창업지원단 "창업을 꿈꾸는 이, 누구나 오세요"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6.09 08:29
  • 1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신여자대학교 수정캠퍼스 전경(사진=성신여자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수정캠퍼스 전경(사진=성신여자대학교)

[아시아타임즈=이재현 기자] 성신여자대학교의 창업지원단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누구나 지원한다. 여대의 속성상 남학생 또는 시니어에게는 '금지구역'일 것 같지만 창업지원단의 대부분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문이 활짝 열려 있다.

성신여대 창업지원단은 창업교육과 학생창업지원, 사업화 프로그램, 지역거점 창업거점, 유관기관 협업, 글로벌 기업 육성, 자금지원 등 다양한 지원 대책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이 중 1박 2일간 아이디어를 만들고 다음 날 발표하는 ‘서바이벌 스타트업 창업캠프’를 제외한 모든 창업 프로그램에 남학생도 참여할 수 있다.

이러한 대상을 제한하지 않는 폭넓은 지원은 긍정적인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산모 개인의 맞춤 정보를 활용한 산후조리 및 산후조리 예약플랫폼을 운영하는 ‘웰니스 인텔리전스’와 임신출산, 육아 모바일 플렛폼을 운영하는 ‘엄마와’ 등을 창업한 남성들도 성신여대의 지원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물론 여성 창업자들도 승승장구하고 있다. 동대문 도소매 가격 비교 패션 B2B 플랫폼을 운영하는 ‘링크샵’과 핸드메이드샵 O2O모바일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써리미’도 성신여대 창업지원단의 작품이다. 

이렇게 꾸준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낸 성신여대 창업지원단은 올해 중소기업벤처부 창업진흥원 초기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또한 성신여대 창업지원단에서 문화산업예술대학원·문화예술창업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kiscezyr@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