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7-21 01:30 (일)
올 여름 핫한 여행지..."국내는 제주, 해외는 다낭"
올 여름 핫한 여행지..."국내는 제주, 해외는 다낭"
  • 문다애 기자
  • 승인 2019.06.18 09:49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고다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아고다 홈페이지 갈무리)

[아시아타임즈=문다애 기자] 올 여름 가장 선호도가 높은 여행지로 국내에서는 제주, 해외에서는 베트남의 다낭이 꼽혔다.

18일 여행 예약 플랫폼 아고다가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숙박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전 세계 여름 여행 트렌드에 따르면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로 제주도가 꼽혔으며,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로 베트남 다낭, 일본 오사카, 오키나와 본섬, 도쿄, 삿포로, 후쿠오카가 뒤를 이었다.

올여름 한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은 여행지로 나타났으며, 특히 서울은 인기 있는 상위 10개 여행지 중 한 곳으로 조사됐다. 더불어 한국은 일본 및 대만인 여행객에게 두 번째로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에 꼽혔으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인 여행객이 선호하는 상위 10개 여행지에 포함되며 폭넓은 인기를 보였다.

일본은 올여름 전 세계 여행객에게 높은 관심을 받는 여행지다. 도쿄는 중동 사람들이 선호하는 여행지 10위, 북미 사람들이 선호하는 여행지 2위, 유럽 사람들이 선호하는 여행지에서 5위를 차지했다.

올여름 아시아·태평양 지역 여행객들이 근거리 여행을 선호하는 것과 달리 중동, 북미, 유럽 지역에서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은 중장거리 여행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였다. 중동인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는 런던, 파리, 로마 순으로 조사됐으며, 유럽 여행지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북미인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는 라스베이거스가 꼽혔으며 도쿄, 뉴욕이 그 뒤를 이었다. 유럽인 여행객들에게는 런던을 비롯해 발리, 방콕이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조사돼 아시아 여행지에 대한 유럽인 여행객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da@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