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시민과의 대화…502건 중 완료 149건 처리

정상명 기자 / 기사승인 : 2019-06-21 14:42: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부시장, 간부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시민과의 열린 대화 건의사항 보고회를 열고 있다./사진제공=여수시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부시장, 간부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시민과의 열린 대화 건의사항 보고회를 열고 있다./사진제공=여수시

[아시아타임즈=정상명 기자]권오봉 여수시장이 올해 시민과의 열린 대화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꼼꼼히 챙겼다.

여수시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여수시장과 부시장, 간부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시민과의 열린 대화 건의사항 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보고회에서 각 국·소·단장은 건의사항 추진상황과 향후계획을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부서별 협조 사항과 예산확보 방안 등을 논의했다.

2019년도 시민과의 열린 대화는 지난 2월 12일 중앙동을 시작으로 4월 4일 삼산면까지 27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진행됐다. 시민 4800여 명이 참여했으며, 건의사항은 502건이 접수됐다.

시는 건의사항 중 도로보수, 교통안전시설 설치, 하수도 정비 등 시급한 사업 149건을 처리 완료했다.

도로확장, 체육시설 설치 등 예산 확보가 필요한 사업 240건은 행정 절차를 진행 중이다. 도시계획 정비, 공영주차장 확충, 노인복지관 건립 등 장기 검토 사업 63건과 불가 사업 50건도 관리하고 있다.

여수시는 건의사항 추진상황을 건의자에게 별도로 통보하고, 내년도 시민과의 열린 대화에서 그 결과를 시민에게 알릴 계획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시민의 애정 어린 충고와 소중한 의견은 결코 흘려들어서는 안 된다”면서 “건의사항 중 처리 완료됐거나 진행 중인 사업은 바로 알려주고, 불가 사업은 오해가 없도록 그 이유를 자세히 설명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상명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