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9-21 14:30 (토)
“바캉스 준비 하세요” 백화점업계, 여름 정기 세일 돌입...할인율 따져보니
“바캉스 준비 하세요” 백화점업계, 여름 정기 세일 돌입...할인율 따져보니
  • 문다애 기자
  • 승인 2019.06.25 03:28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인율, 신세계·롯데·갤러리아·현대百 순
롯데百, 여름 가전에 '초점'
신세계百, 패션 장르 중심 할인 전개
현대·갤러리아百, 바캉스 인기 아이템 할인
신세계백화점(좌측 상단), 롯데백화점(우측 상단), 현대백화점(우측 하단), 갤러리아백화점(좌측 하단)(사진=각 사 제공 이미자 합성, 아시아타임즈 문다애 기자)
신세계백화점(좌측 상단), 롯데백화점(우측 상단), 현대백화점(우측 하단), 갤러리아백화점(좌측 하단)(사진=각 사 제공 이미자 합성, 아시아타임즈 문다애 기자)

[아시아타임즈=문다애 기자] 백화점들이 일제히 여름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캉스 용품부터 에어컨과 선풍기 등 여름 가전까지 다양한 상품을 큰 폭으로 할인한다. 각 사별로 각기 다른 주력상품을 내세우며 고객을 선점하겠다는 방침이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17일간, 현대백화점은 내달 15일까지 18일간 여름 정기 세일을 실시한다.

세일 폭에서 가장 앞선 곳은 신세계백화점으로, 패션 장르에 초점을 맞춰 최대 80% 할인한다. 이어 롯데백화점은 여름 가전을 중심으로 최대 70% 할인하며, 현대백화점과 갤러리아백화점은 바캉스 인기 아이템에 집중해 각각 최대 30%, 최대 50% 세일에 나선다.

◇롯데百, 최대 70% 할인...에어컨 역대 최대 물량 준비 

롯데백화점은 총 700여 개의 브랜드가 여름 테마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특히 선풍기, 에어컨, 여름 이불 등 리빙 상품을 역대 최대 물량으로 준비했다. 주력 상품은 올해 전년비 70% 이상 실적이 급상승한 에어컨이다.

대표 품목으로 삼성전자 무풍 갤러리 에어컨을 307만원에, LG전자의 듀얼 빅토리 에어컨을 300만원에 준비했다. 마이프랜드 14인치 선풍기를 3만9000원에, 박홍근의 여름 인견 홑이불을 2만원에 마련했다.

여름휴가를 테마로 다양한 상품 행사도 선보인다. 남성패션, 여성패션, 잡화, 리빙 상품군 100여개 브랜드에서는 여름 인기 상품 400여 품목을 선정하고 최대 70% 할인한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는 롯데쇼핑 창립 40주년으로 롯데백화점은 지난 정기세일에 이어 화제의 인기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40 SHOW’ 2탄을 진행한다. 오는 28일 에어팟2 무선충전모델을 14만원에, 내달 5일 삼성 공기청정기를 44만원에, 내달 12일 셀리턴 LED마스크 프리미엄 모델을 64만원에 판매한다. 

◇신세계百, 최대 80% 할인...운동복·바캉스룩 등 패션에 '초점'

신세계백화점은 애슬레져 브랜드 할인전과 여성복·남성 캐주얼 대전 등 패션에 집중해 정기세일을 전개한다.

신세계는 올해 처음으로 여름 비치 웨어 행사장에 피트니스 운동복을 함께 선보이는 ‘워라밸 페어’를 실시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의정부점,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에서 아보카도, 뮬라웨어, MPG, 스케처스, 질스튜어트스포츠 등 인기 애슬레져 브랜드가 대거 참여, 최대 30% 할인한다.

행사 기간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등에서는 고객 참여형 요가·필라테스 강좌도 준비한다.

패션 장르 대형행사도 실시한다.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에서는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남성 서머 패션 제안전'을 실시, 최대 60% 할인한다.

인기 여성 디자이너 의류 행사도 펼쳐진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7층 이벤트홀에서는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데시데·마담포라 여름 상품 특가전'을 진행, 최대 80% 할인한다.

◇현대百, 최대 30% 할인...패션·잡화·식품 등 전 상품군 실시

현대백화점은 700여 개 브랜드가 최대 30% 할인한다. 특히, 올해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냉감 소재를 사용한 의류·침구, 여름 가전 등 물량을 지보다 20% 이상 늘렸다.

현대백화점은 랑방·톰브라운·로샤스·무이 등 20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남녀 수입의류, 컨템포러리, 잡화 등 올해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타미힐피거·빈폴·폴로·라코스테 등 전통 캐주얼 브랜드의 시즌오프 세일도 진행한다.

식품관에서는 청과·정육·수산물 등 100여 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여름에 맛들다' 행사를 연다. 한우 1등급 등심로스 등을 50% 할인 판매하는 '정육 특가 상품전', 500여 종의 와인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더 와인쇼' 등 다양한 할인 행사도 연다.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월상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압구정본점은 '남성패션 특가전'을 진행, 20여 개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목동점은 '바캉스 상품 특가전'을 열고 의류·잡화·리빙 등 여름 관련 상품을 최대 60% 세일한다. 천호점은 '나이키&아디다스 클리어런스 할인전'을 열어 이월상품을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20만원 이상 구매한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흰디 캐릭터 손 선풍기'를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카드로 구매 시 5% 현대백화점 상품권도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 바캉스 용품 최대 50% 할인...해외여행 경품 이벤트까지

갤러리아백화점은 세일 기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전개하며 바캉스 필수 준비물인 액세서리, 뷰티, 란제리, 스포츠 등 인기 아이템 기획전을 연다. 주말 사은행사로 갤러리아카드로 구매 시 상품권을 증정하며, 일별 선착순으로 금액할인권과 경품 증정 등 여름세일 특집 릴레이 행사들을 실시한다.

명품관에서는 2019년 봄여름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해 여성의류를 최대 40%, 남성의류는 최대 30% 할인한다. 타임월드에서는 골든듀 ‘창립 30주년 30% 세일’을 진행하며, 한화이글스 홈경기 입장권 소지 시 5000원 금액할인권을 증정한다.

센터시티에서는 ‘커리어 사계절 상품전’과 ‘스톤헨지 이월 상품전’을, 진주점에서는 ‘홈패션 그룹전’과 '썸머 바캉스 특집전', '네덜란드 오일릴리 이월상품전'을 진행한다. 수원점에서는 ‘명품 선글라스 바캉스 스페셜 특가’를 진행해 최대 50% 할인한다.
 
경품 이벤트로 당일 7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디스커버리 프리메아’ 마닐라 호텔 2인 3박 숙박권을 증정하며, 갤러리아백화점 앱·웹 리뉴얼 오픈을 기념한 경품 이벤트를 통해 갤러리아백화점 상품권을 준다.

da@asiatime.co.kr

관련기사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