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7-21 01:30 (일)
미래에셋은퇴연구소 "노후 준비, 인컴형 자산 투자가 대안"
미래에셋은퇴연구소 "노후 준비, 인컴형 자산 투자가 대안"
  • 김지호 기자
  • 승인 2019.07.1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타임즈=김지호 기자] 미래에셋은퇴연구소가 12일 인컴형 자산을 집중적으로 분석한 '행복한 은퇴 발전소' 9호를 발간했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커버스토리 '인컴형 자산 집중분석! 월세 주는 금융자산에 투자하라'에서 인컴형 자산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와 접근방법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담았다. 

인컴형 자산에는 이자와 배당, 임대료 등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제공하는 채권, 배당주, 리츠 등이 포함된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인컴형 자산의 장점에 대해 "투자를 통해 얻는 이자나 배당 등 인컴 수익이 예금 이자를 상회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일반 투자자산은 노후생활비를 위해 자산을 매각해 현금화해야 하지만, 인컴형 자산은 발생하는 현금흐름을 바로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실제 리츠(REITs)의 경우, 국내 기준 지난해 평균 배당수익률이 8.5%에 달한며, 배당을 많이 주는 종목으로 구성된 KOSPI200 고배당지수의 배당수익률도 3.3% 수준이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인컴형 자산은 장기투자 시 현금 흐름의 재투자 효과에 의해 수익률이 일반 자산에 비해 높아진다"며 "2000년부터 2019년 4월까지 글로벌 고배당주 지수(MSCI AC World 고배당주 지수)의 단순수익률은 62% 수준이지만, 배당금을 재투자한다고 가정했을 때 수익률은 200%가 넘는다"고 분석했다. 

한편 이번 호에는 연금 수령 시 세금 및 건강보험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 '연금 탐구생활', 해외 국가들의 은퇴 관련 소식을 담은 '글로벌 은퇴이야기' 등 은퇴와 투자 관련 정보가 함께 수록됐다.


better502@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