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8-17 20:30 (토)
"여름휴가 해외여행 가세요? 공짜로 환전하세요"
"여름휴가 해외여행 가세요? 공짜로 환전하세요"
  • 유승열 기자
  • 승인 2019.07.19 07:4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들 앱 최초 사용시 100% 환율우대
비싼 가전제품 경품으로 '겟'…일석이조
기타통화 국가는 미 달러로 환전 '꿀팁'

은행들 앱 최초 사용시 100% 환율우대
비싼 가전제품 경품으로 '겟'…일석이조
기타통화 국가는 미 달러로 환전 '꿀팁'

[아시아타임즈=유승열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은행들이 '통큰' 환전 혜택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핀테크 기업들이 환전 수수료 인하로 은행에 도전장을 던진 가운데 비대면채널 환전 비중이 높아지면서 은행들도 고객들에게 100% 수수료 우대혜택을 제공하며 고객몰이를 하고 있다.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어 고객 입장에선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사진제공=연합뉴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KEB하나은행은 8월말까지 하나멤버스 앱에서 환전지갑 서비스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에게 주요통화 최대 90% 환율 우대는 물론 하나머니 특별 적립혜택을 통해 100% 환율 우대 효과를 제공한다. 하나원큐의 환전지갑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90%의 환율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또 토스 앱에서 최초 환전시 KEB하나은행이 제공하는 환율우대 혜택(주요통화 80%, 기타통화 40%)에 토스가 제공하는 20% 우대를 얹어 최대 100%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횟수에 관계없이 달러는 90%, 엔·유로는 80%, 기타 통화는 40% 환율을 우대해준다.

IBK기업은행은 '여행의 참견 환전·송금 이벤트'를 통해 9월말까지 티몬 내 'IBK티몬지점'에서 환전을 신청하면 미국 달러, 유로, 일본엔화는 90% 우대환율을 적용해주고 티몬 적립금을 10% 추가로 제공해 100% 환율 우대 혜택을 준다. 제주은행은 9월말까지 모바일뱅킹 jBANK 앱으로 주요통화를 환전하면 원화 기준 100만원까지 환율을 100% 우대한다. 우리은행은 삼성페이를 통해 우리은행 통장과 체크카드를 새로 발급한 고객에게 최초 1회 환전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말까지 전용 앱인 리브(Liiv)에서 환전시 최대 90%의 환율우대를, 인터넷뱅킹·KB스타뱅킹·외화ATM기·KB서울역환전센터에서는 최대 80%까지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올원뱅크의 '알뜰환전' 서비스에서 주요통화 3종은 90%, 기타통화는 40% 우대환율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KEB하나은행은 환전지갑으로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200만 하나머니를 제공하고 미화 300 달러 상당액 이상을 환전하는 고객에게 최대 10만원의 신라 인터넷면세점 적립금 쿠폰을 증정한다. 농협은행은 미화 500 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고객 중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1000명에게 제공하고 '해외체재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하고 송금한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NH멤버스포인트 5만점'도 증정한다. 부산은행은 환전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19명에게 다이슨 냉온풍기(1명),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4명), 롯데면세점 선물카드(10명), 스타벅스 콜드컵(50명), 여행용 캐리어커버(1154명)를 증정한다. 신한은행은 여행상품권 등의 경품과 공항철도, 인천공항 스카이 허브 라운지, 포켓와이파이, 롯데면세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쿠폰북을 제공한다.

해외여행에 환전이 필요 없을 수도 있다. 네이버페이와 페이코 등 국내업체의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에 선불 충전을 하면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구매금액의 3%에 달하는 해외신용카드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에 가다면 미 달러로 환전하는 것이 수수료를 아끼는 방법이다. 기타통화를 환전할 경우 수수료 혜택은 30~40%에 불과하다. 때문에 국내에서 달러로 바꾸고 현지에서 필요한 만큼 현지통화로 바꾸는 게 이득이다. 더욱이 이들 국가들은 달러로 계산이 가능한 경우도 많다.

ysy@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