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8-17 20:30 (토)
“안 피우고, 안 판다”...불매 타깃 된 일본담배 어떤 게 있나?
“안 피우고, 안 판다”...불매 타깃 된 일본담배 어떤 게 있나?
  • 김영봉 기자
  • 승인 2019.07.22 06:1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타임즈=김영봉 기자] “일본 담배는 팔지도 않고, 매입도 하지 않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일본정부의 경제보복조치에 대항, 일본 불매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임원배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이하 수퍼연합회) 회장의 말이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일본 담배 불매운동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수퍼연합회는 지난 5일부터 불매운동에 돌입했고, 노노재팬닷컴은 일본 담배를 대체할 품목을 소개하고 있다.  

지난 16일 오후 일본산 제품 판매중단 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365싱싱마트 매장 내에 관련 안내문이 붙어 있다.(사진=연합뉴스)
지난 16일 오후 일본산 제품 판매중단 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365싱싱마트 매장 내에 관련 안내문이 붙어 있다.(사진=연합뉴스)

21일 업계에 따르면 수퍼연합회는 지난 5일부터 이날까지 일본 담배 불매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임원배 회장을 비롯한 수퍼연합회 임원들이 지난 5일 자발적 참여를 통해 시작한 불매운동이 조합에 소속된 전국 2만3000여개 점포로 점점 확산되고 있는 모양새다. 

임 회장은 “처음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불매운동을 시작했는데 소문이 나고 현재 각 지역에서 도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고, 각 지역 이사장들은 독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조금한 힘이나마 경제보복을 한 일본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손해를 보면서 불매운동을 하고 있다”며 “점포가 감당하기에는 힘든 부분이 있지만, 국민들이 이에 동참해주고, 일본담배에서 국산담배로 옮겨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사진=노노재팬닷컴)
(사진=노노재팬닷컴)

담배 불매운동이 확산되면서 노노재팬닷컴에서도 일본 담배가 등장했다. 노노재팬은 일본제품이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하고, 대체할 수 있는 제품도 알려주고 있는데, 담배품목에서는 ‘마일드세븐’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주요 일본담배는 JTI코리아의 메비우스(전 마일드세븐)계열, 세븐스타, 카멜 등이 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세븐스타를 비롯해 메비우스 담배 시리즈는 △오리지널 △스카이블루 △윈드블루 △LBS 블루 △LBS퍼플 △LBS옐로우 등이 있고, 카멜은 △슈퍼슬림 △블루 △필터 등이다.  

담배판매 업체 한 관계자는 “담배는 기호 식품이기 때문에 바꾸기는 쉽지 않다”면서도 “다만 판매하지 않는다는 소식에 이참에 일본담배 대신 다른 담배로 바꿔보자고 하는 손님들도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JTI코리아 측은 이번 불매운동에 대해 영향을 받고 있냐는 질문에 “매출 관련해서 확인된 정보가 없다”고 일축했다. 

kyb@asiatime.co.kr

관련기사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