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9-22 07:30 (일)
광양시, 민선7기 2년차 첫 읍면동장 회의 개최
광양시, 민선7기 2년차 첫 읍면동장 회의 개최
  • 정상명 기자
  • 승인 2019.07.21 11:03
  • 2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업행정으로 시민행복 행정구현 강조
17일 광양시는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2년차 첫 읍면동장 회의’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정현복 광양시장의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는 국·소장과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가 안고 있는 현안과 읍·면·동 일선행정의 우수 시책을 공유했다./사진제공=광양시
17일 광양시는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2년차 첫 읍면동장 회의’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정현복 광양시장의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는 국·소장과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가 안고 있는 현안과 읍·면·동 일선행정의 우수 시책을 공유했다./사진제공=광양시
[아시아타임즈=정상명 기자]전남 광양시는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2년차 첫 읍면동장 회의’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7일 정현복 광양시장의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는 국·소장과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가 안고 있는 현안과 읍·면·동 일선행정의 우수 시책을 공유했다.

국·소장은 이날 회의에서 △피서철 백운산 4대 계곡 운영 △장애인등급 폐지 주요 개편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 △고령자 운전면허증 자진 반납 △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여름철 농업재해 대책 △친환경 밤나무 해충 항공방제 △어린이집 시간제보육 사업 △초등 돌봄이웃 히어로(HERO)사업 △하수도 사용료 인상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 주요사업을 읍면동에 전달했다.

정 시장은 “민선6기 동안 읍면동에서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펼쳐왔고 친절한 민원 응대로 많은 칭찬을 받았다”며, “민선7기 시정의 최종목적지는 시민의 행복임을 잊지 말고 ‘모든 해답은 현장에 있다’는 원칙하에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추진해 달라”라고 주문했다.

이어 “폭염 대응체계를 철저히 갖춰 경로당 등 무더위 쉼터 운영에 철저를 기하고, 독거노인, 거동 불편자 등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시민들은 각별히 유의해 보살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여름철 휴가철을 맞아 백운산 4대 계곡을 찾는 방문객들이 불법주차, 쓰레기 투기, 불법취사 등을 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공중화장실 관리, 음식점 청결, 바가지요금 근절 등의 행정지도 실시”를 지시했다.

이와 함께 △감염병 예방 및 방역 철저 △출산 및 청년 지원시책 홍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방안 등 현안 사항을 일일이 언급하며 꼼꼼하게 챙겼다.

한편 광양시는 본청과 읍면동의 밀도 있는 협업행정을 위해 시 본청과 읍면동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jsgevent@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