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8-26 04:30 (월)
염태영 수원시장, "기초·광역·중앙정부 힘 모아 청년 정책 추진해야"
염태영 수원시장, "기초·광역·중앙정부 힘 모아 청년 정책 추진해야"
  • 유기서 기자
  • 승인 2019.07.21 11:10
  • 2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수원시
/사진제공=수원시
[아시아타임즈=유기서 기자]염태영 수원시장은 지난 20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2019 지방정부 청년정책 협력포럼'에서 기초·광역·중앙정부, 국회가 힘을 모아 청년을 위한 정책을 힘차게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초지방정부, 광역지자체, 청년정책네트워크가 함께하는 청년정책협의회를 만들어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은 취업·주거·결혼 등 청년들이 마주한 여러 과제를 세심하게 살피고, 그 해결책을 청년들과 함께 고민하는 살가운 정부가 필요하다"면서 "청년을 가장 가까이에서 자주 만나 소통하는 기초지방정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염 시장은 또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지역을 변화시킬 수 있고, 나아가 대한민국을 바꿀 수 있다"고 기대했다.

'청년과 지역이 함께 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은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서복경 서강대학교 현대정치연구소 청년정책센터장의 기조강연, 염태영 시장·박원순(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 서울시장, 엄창환 전국청년정책네트워크 대표, 박혜진 대전청년정책네트워크 대표 등이 참여한 공동대담 등으로 이어졌다.

염태영 시장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으로 대담에 참여했다.

포럼 참석자들은 대담 후 '지방정부-청년 간 공동실천 선언'을 발표했다.

지역 주도의 청년정책 논의와 실천을 위한 사회적 기구 구성, 지방정부와 청년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연대·협력, 정부와 국회에 '청년기본법 제정', '중앙정부-지방정부-청년의 협치 체계 구축' 촉구 등의 실천 의지를 다졌다.
atnt2255@naver.com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