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8-17 20:30 (토)
함평의용소방대, 전통시장 안전지킴이 역할 충실
함평의용소방대, 전통시장 안전지킴이 역할 충실
  • 강성국 기자
  • 승인 2019.07.23 13:56
  • 2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전라남도 함평소방서
/사진제공=전라남도 함평소방서
[아시아타임즈=강성국 기자]전라남도 함평소방서는 지역안전과 재난 안전지킴이 파수꾼 임무에 충실하고자 지난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5일시장 전문 의용소방대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전통시장 전문 의용소방대는 앞으로 함평읍 5일시장이 일부 상설시장 됨에 따라 사전에 전통시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함평읍, 해보면 5일시장을 대상으로 대원을 모집해 ‘전통시장 전문부’를 편성했다.

이날 임동현 함평소방서장과 김영호, 최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비롯한 함평읍, 해보면 대원 각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의용소방대 발대식을 성공리에 개최하고, 협약 및 기초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임동현 함평서장은 “전통시장 전문 의용소방대 발대식을 통해 함평소방서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고, 주민들의 안전의식을 일깨우는 안전지킴이의 파수꾼으로 우뚝 설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김영호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 존재이유가 소방기관과 주민들 사이의 가교역할과 소방활동 지원인 만큼, 소방서와 긴밀히 협조하여 재난을 예방하고, 지역안전과 재난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의 임무충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하며 “전통시장 전문 의용소방대 발대식을 축하하며, 앞으로 소통과 화합으로 신뢰받는 봉사조직으로 발전을 도모하자”고 말했다.

함평소방서 의용소방대는 평소 생업에 종사하다가 각종 화재와 재난발생시 지역안전을 위한 소방업무를 보조하며, 각종 캠페인 및 주민 안전지킴이, 청소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주민의 안전지킴이로 활약하고 있다.
tjd7000@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