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8-26 00:00 (월)
[특징주]나노메딕스, 짐 로저스 사내이사 선임에 급등
[특징주]나노메딕스, 짐 로저스 사내이사 선임에 급등
  • 김지호 기자
  • 승인 2019.08.1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타임즈=김지호 기자] 나노메딕스가 '투자의 귀재' 짐 로저스(Jim Rogers) 로저스홀딩스 회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한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13일 오전 9시8분 현재 나노메딕스는 전일 대비 22.47% 오른 1만900원을 기록 중이다.

나노메딕스는 이날 오는 30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짐 로저스를 사내이사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짐 로저스에게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50만주를 부여함으로써 나노메딕스 그래핀 사업의 미래 성장가능성을 공유할 계획이다.

짐 로저스는 투자전문회사 로저스 홀딩스 회장을 맡고 있으며,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 대가로 손꼽히는 유명 투자가다. 윌스트리스에서 10여년간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조지 소로스와 함께 퀀텀 펀드를 창립해 4200%라는 기록적인 수익을 달성했다.

짐 로저스는 최근 4차 산업의 핵심물질인 그래핀의 중요성 및 인류에 영향을 끼칠 파급력 등에 주목했다. 이에 2016년 그래핀 분야에서만 19년에 달하는 업력을 보유한 스탠다드그래핀의 그래핀 관련 기술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한 바 있다.

나노메딕스 관계자는 "짐 로저스는 미래를 이끌 꿈의 신소재로 평가 받는 그래핀 산업에 관심도가 높아 스탠다드그래핀의 2대주주로 있는 나노메딕스의 사내이사로 합류하게 됐다"며, "이번 짐 로저스 사내이사 영입을 통해 스탠다드그래핀 기술력 기반 그래핀 상용화 등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better502@asiatime.co.kr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