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8-26 00:00 (월)
롯데케미칼, 임직원 자녀 초청 '패밀리 데이'
롯데케미칼, 임직원 자녀 초청 '패밀리 데이'
  • 조광현 기자
  • 승인 2019.08.14 09:49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케미칼 임직원 자녀들이 VR체험을 하고있다.
롯데케미칼 임직원 자녀들이 VR체험을 하고있다.

[아시아타임즈=조광현 기자] 롯데케미칼이 여름 방학을 맞은 임직원 초등학생 자녀 38명을 초청해 패밀리 데이(FAMILY DAY)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패밀리 데이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가족 친화 행사로서, 이번에는 4차 산업 중심 기술인 3D프린팅, 드론, 가상현실(VR)등의 재미난 체험을 통해 과학 기술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를 만드는 자리로 준비됐다.
 
행사는 13일 오전부터 용산 전자랜드에서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실제 3D기계를 이용한 체험학습과 드론 비행, 가상현실 체험 등을 이어 나갔으며, 오후에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애니메이션 전시를 관람하였다.
 
HR 부문 김우찬 상무는 “미래 인재들로 성장할 아이들에게 과학기술의 중요성에 흥미로운 접근을 하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뜻깊은 기억으로 남았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롯데케미칼은 본사 이외에도 각 지방사업장의 환경에 맞게 배우자 초청 공연관람 프로그램, 직원 자녀 방학캠프, 신입사원 부모초청행사 등의 다양한 가족연계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가족친화 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17년부터 남성 육아휴직을 의무화 하고 있으며, 여성들의 육아휴직기간도 최대 2년까지 연장하여 확대 시행함으로써 육아기간이 부족하거나 육아 사유로 퇴직할 수 밖에 없었던 여성 근로자들에게 경력단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ckh@asiatime.co.kr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