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9-20 21:30 (금)
카드사, 가을 웨딩 프로모션 시동…똑소리 나는 '스.드.메' 총집합
카드사, 가을 웨딩 프로모션 시동…똑소리 나는 '스.드.메' 총집합
  • 신진주 기자
  • 승인 2019.09.05 13:0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타임즈=신진주 기자] 본격적인 가을 웨딩시즌이 다가오면서 신용 카드사들이 소비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른 신혼부부를 유인하기 위해 웨딩 프로모션을 준비해 주목된다.

삼성카드는 내달 31일까지 행사 대상점에서 '웨딩혜택신청서' 제시 후 삼성카드로 결제 시 웨딩패키지 특가 및 10% 결제일 할인(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삼성카드 홈페이지 캡처
삼성카드는 내달 31일까지 행사 대상점에서 '웨딩혜택신청서' 제시 후 삼성카드로 결제 시 웨딩패키지 특가 및 10% 결제일 할인(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삼성카드 홈페이지 캡처

5일 업계에 따르면 웨딩컨설팅 회사인 듀오웨드는 최근 2년 내 결혼한 신혼부부 1000명을 대상으로 결혼비용 실태조사를 한 결과 올해 평균 결혼비용은 2억3085만원이었다.

이 비용에는 신혼 주택자금이 포함된 1억6791만원이 포함돼 있고 신혼집을 제외한 결혼비용은 6294만원이었다.

결혼을 준비하는데 큰 돈이 지출되는 만큼 카드사가 진행하는 이벤트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특히 여러 카드로 나눠 쓰기보단 1개 카드를 지정하고 준비하면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는 결혼 준비의 핵심 사항인 '스·드·메' 관련 이벤트를 준비했다. 내달 31일까지 행사 대상점에서 '웨딩혜택신청서' 제시 후 삼성카드로 결제 시 웨딩패키지 특가 및 10% 결제일 할인(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웨딩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한 후 웨딩혜택신청서를 신청하면 된다. 이후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 상담시 신청서를 제시 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행사 대상점은 △블랑드윈느(스튜디오) △루이즈블랑(드레스) △제시카로렌(드레스) △라라피엠(메이크업) △제니하우스 청담힐(메이크업) 등이다.

신한카드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LG전자 베스트샵과 함께 혼수가전박람회를 연다.

전국 32개 지점에서 진행되며 신한카드 올댓웨딩에서 이벤트 참여하기 신청 후 선택한 지점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신청은 오는 20일까지다.

행사방문 고객 전원에겐 크라운포드 14P 2인 홈세트를 제공한다.

또 혼수 고객 초특가 혜택을 제공하고 결제금액의 1.5%마이신한포인트 추가 적립해준다.

금액대별 LG전자 베스트샵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고 A/S 무상보증 역시 1년에서 3년으로 연장해준다.

우리카드는 올해 말까지 '웨딩밴드 가입 이벤트'를 펼친다. 우리카드 웨딩멤버십 서비스인 웨딩밴드에 가입하면 국내외 가맹점 실적을 모아 최대 100만원 캐시백을 해준다.

부모님, 신랑, 신부까지 최대 3명의 결합회원 등록하면 실적을 통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또 아크레도 예물 이벤트를 진행해 결제 금액의 10%를 할인해 준다.

우리카드 측은 "웨딩밴드에 가입만 해도 1만8000원 상당의 생어거스틴 식사 쿠폰을 주는 행사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현대카드 역시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부부들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에이스침대와 리바트, 까사미아, 일룸 등 가구 브랜드에서 지정된 일자에 결제를 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청구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삼성전자와 하이마트에서는 결제금액에 따라 캐시백이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에서는 결제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9월의 시기적 특성에 맞춰 현대카드 고객들이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혜택들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newpearl@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