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 AI·DB손보, AI 접목한 헬스케어 암보험 판매

정종진 기자 / 기사승인 : 2019-09-10 10:14:3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시아타임즈=정종진 기자]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는 DB손해보험 '프로미 AI 건강케어 365' 상품에 인공지능 질병 예측 솔루션 '셀비 체크업'(Selvy Chekcup)'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제공=셀바스 AI
/사진제공=셀바스 AI

프로미 AI 건강케어 365는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창헬스케어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에 셀바스 AI의 셀비 체크업이 접목된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헬스케어 암보험 상품이다.


질병 예측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정기적인 고객 건강검진을 유도하고, 고객들에게 질병 위험도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건강 증진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DB손보는 셀바스 AI와 협업을 통해 질병 발생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는 전통적인 보험상품의 개념에서 보다 향상된 고객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셀비 체크업은 보험설계사가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예측할 수 있는 암 질환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보험에 가입한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건강검진 기록을 체크하며 고객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사용자의 건강검진 정보를 기반으로 향후 4년내 주요 질환에 대한 발병 위험도를 예측, 단순 건강검진 결과 제공 수준을 넘어 맞춤형 질환 관리 및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셀바스 AI 측은 "DB손보와 협력을 통해 보험업계의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인공지능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며 "셀비 체크업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맞춤형 질환 관리 및 체계적인 건강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써 보험 업계 뿐 아니라 병원, 검진센터와 연계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종진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