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9-18 00:30 (수)
‘실속가득’ 주거문화 새 트렌드,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 계약 진행 중
‘실속가득’ 주거문화 새 트렌드,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 계약 진행 중
  • 김동훈 기자
  • 승인 2019.09.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성비, 가심비 등 개인의 실속 우선으로 생각하는 트렌드 자리잡아
주거시장에도 큰 영향 … 실속 따지는 수요자 위한 민간임대 아파트 주목
합리적인 비용으로 신진주역세권의 미래가치까지 누린다

[아시아타임즈=김동훈 기자] ‘가성비(가격대비 성능), 가심비(가격대비 마음의 만족)’ 소비 트렌드에서 개인의 실속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신조어들이다.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사회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은 소비 패턴이 주거문화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과도한 집값 상승, 대출 규제 등 내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실속을 챙기려는 수요자들이 빠르게 늘면서 주택시장에서도 실속을 챙길 수 있는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별도의 청약조건이나 자격 없어도 누구나 거주할 수 있는 민간임대주택은 새로운 주거시장의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민간임대 주택의 경우, 청약통장 보유여부나 소득 수준의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청약과 계약에 나설 수 있다. 또한 임대기간 동안에는 보유세 등 세금에서 자유로운 장점도 있다.

임대료 부담이 적은 것도 실속을 챙기는 젊은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정부가 법으로 과도한 임대료 상승을 막고 있기 때문이다.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르면, 민간 임대주택은 임대료 상승을 연 5%이하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임대료 부담에서도 자유롭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민간 임대주택이 주거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에서 민간임대 아파트가 공급에 나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흥한주택종합건설㈜이 진주시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A-1블록에 공급하는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고품격 민간임대 아파트다. 단지를 공급하는 흥한주택종합건설㈜는 진주의 향토 건설사로,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특화설계와 고급 마감재 사용 등 소비자 중심의 주택을 공급해 사랑받고 있는 건설사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도 흥한주택종합건설㈜의 건축 노하우를 담은 집으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진주시는 연이은 개발호재로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자 첨단 산업으로 불리는 항공산업의 요람이 될 전망이다. KAI(한국항공우주산업)를 중심으로 조성된 사천항공산업단지는 약 5만 8000여명의 근로자가 근무하는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지난 6월 착공에 돌입한 용당일반산업단지(항공MRO)는 우리나라 최초의 항공 MRO(항공기 유지보수)단지로, 항공산업의 생산과 연구개발 그리고 항공MRO 산업을 아우르는 복합 클러스터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의 항공산업 허브로 조성될 계획이다.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항공산업단지에 종사하는 젊은 수요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지만 진주에서는 희소성이 높은 평면으로 구성됐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2일 진행된 청약에 6000여명의 청약자가 몰리면서 최대 11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지하 1층 ~ 지상 28층, 8개동 702가구 규모로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모든 세대가 전용 59㎡로 공급된다. 핵가족화가 가속화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평면이지만, 진주에서는 희소성이 높기 때문이다.

한편,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계약을 진행 중이다. 계약은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 견본주택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경남 진주시 강남동 16-3(구. 제일예식장) 일원에 위치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