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한·몽골 금융협력포럼 개최

유승열 기자 / 기사승인 : 2019-09-21 18:21:5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시아타임즈=유승열 기자] 은행연합회는 몽골은행협회와 함께 20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 2층 국제회의실에서 양국의 금융산업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한‧몽골 금융협력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 2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한‧몽골 금융협력 포럼'에서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은행연합회
20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 2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한‧몽골 금융협력 포럼'에서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은행연합회

이번 포럼은 2016년 양국의 은행협회가 MOU를 체결하며 격년으로 포럼을 개최하기로 합의한데 따른 것으로, 지난 2017년에는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개최된 바 있다.


이번 포럼에서 은행연합회와 몽골은행협회, 한국 금융산업 관계자 등은 △양국의 금융시장 및 은행산업 현황 △핀테크 산업 현황 및 규제 체계 개선방안 △자금세탁방지 및 테러자금조달방지 등 컴플라이언스 이슈와 규제 동향 등 3개 세션에 걸쳐 양국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함께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몽골은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국가로, 한국의 금융산업 발전 경험을 통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상호협력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말했다.


몽골 대표단은 포럼에 앞서 은행연합회를 비롯해 금융결제원, SC제일은행, 한국거래소, 수출입은행 등을 방문하는 등 한국 금융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은행연합회는 몽골을 포함해 15개국 은행협회와 MOU를 체결하는 등 국제 협력기반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왔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은행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협력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승열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