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타임즈=신지훈 기자] 바야흐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전성시대다.
최근 이종 브랜드를 넘나드는 유통업계 이색 협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가잼비, 펀슈머를 추구하는 소비 경향이 더욱 두드러짐에 따라 이러한 상품들이 주목을 끌며 유통가의 판매 호조를 전면에서 견인하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들의 SNS 업로드 아이템으로도 인기가 좋아 홍보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세븐일레븐, 천마표 콜라보 팝콘 ‘천마표시멘트팝콘’ 출시 = 이달 초 유동골뱅이맥주를 선보인 세븐일레븐이 천마표 시멘트로 유명한 성신양회와 손잡고 ‘천마표시멘트팝콘’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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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이 성신양회와 손잡고 출시한 '천마표시멘트팝콘'. 사진=세븐일레븐 |
‘천마표시멘트팝콘’은 천마표시멘트 포대 디자인을 상품 패키지에 그대로 활용한 레트로 콘셉트의 상품으로 카카오 천연색소를 활용해 시멘트 느낌의 흑색 팝콘을 구현했다.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함께 어우러진 팝콘으로 단짠의 조화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GS25, ‘스팸매일함’ 시리즈로 프레시푸드 4종 출시 = GS25가 스팸을 주재료로 활용한 도시락, 김밥 등 프레시푸드 4종을 ‘스팸매일함’ 시리즈로 기획해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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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가 CJ제일제당과 출시한 '스팸매일함' 시리즈 4종. 사진=GS리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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