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28일 오전 서울 송파구청 인근에서 시민들이 두터운 옷을 입고 길을 건너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이날 최고기온은 3~12도로,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춘천 5도, 청주 6도, 대전과 전주 7도, 광주 8도, 강릉과 대구 9도, 부산 11도로 예보됐다.
또한 이날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일부 서울과 경기 동부 경상내륙, 전남동부에서 건조특보가 발효돼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기상청은 수능날인 내일 평년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으나 전날보다 2~4도 낮고 예년보다 수능날이 늦어짐에 따라 대부분의 지역에서 영하의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니 수험생은 체온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 알고 있으면 유용한 '생활의 꿀팁'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안되는 6가지. 날계란을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면 계란 내부 압력이 상승해 터지게된다. 감자도 그냥 넣고 돌린 경우 마찬가지로 터질 수 있으니 포크 등으로 구멍을 내줘야 한다. 전자레인지에 고추를 넣고 돌리면 캡사이신 성분이 공기 중에 흘러나와 화생방을 경험할 수 있다. 포장용 종이봉투나 알루미늄 호일, 플라스틱 용기는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위험하다. 포장용 종이봉투와 플라스틱 용기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독소, 환경호르몬 등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을 배출한다. 알루미늄 호일은 전자파와 만나면 불꽃을 일으켜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기자수첩] 전문가의 돌직구…금융 후진국이란 꼬리표
만기연장·이자상환 유예 연장…한계기업 폭탄 키운다
민병두 보험연수원장 취임…"연수원 경쟁력·위상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