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측 "사실 관계 확인 중…조치 이뤄지게 할 것"
[아시아타임즈=박고은 기자] 한 공군부대가 치킨 125만원어치를 배달 주문해 먹은 뒤 전액 환불한 것을 두고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공군부대를 처벌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글까지 올라온 가운데 공군 측은 "사실 관계 확인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1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125만 원어치 치킨 먹고 한 푼 안 낸 공군부대'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배달 전문 앱에 치킨 리뷰를 쓴 공군부대와 해당 가게 업주의 답변 내용이 담겨있었다.
공군부대 관계자로 보이는 리뷰 작성자는 배달비 1000원을 추가 청구한 것을 지적하며 "지역 배달비 2000원이라고 돼 있는데 군부대라고 현금 1000원을 달라는 것은 무슨 경우인지 모르겠다"며 "그 1000원 때문에 잠재고객 다 잃었다고 생각하라"고 불평했다.
그러면서 "저번에 단체주문 했을 때도 닭가슴살만 몇 십인분 줘서 결국 부대 차원에서 항의하고 환불받은 거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도 군부대라고 호구 잡는다. 절대 비추천이다"라고 적었다.
이에 해당 가게 업주는 "지역에 따라 추가요금 1000원이 발생하기도 한다"며 "배달기사께 출발 전화드리면서 추가요금이 있다고 말씀드리라 했지만, 기사님이 잊으시고 말씀드리지 않아 주의 드리겠다고 재차 사과드렸다"고 반박했다.
과거 단체주문에 대해선 닭가슴살 비율이 더 높았던 점을 인정하며 "그 이유로 1마리당 100g 더 채워넣고, 60마리에서 61마리로 보내줬고, 12만원 상당의 치즈볼도 120개 서비스 드렸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나 결국 전액 환불 조치까지 해줬다는 업주는 "저희에게 무슨 억한 심정이 있으셔서 이러시는지 모르겠지만,, 4시간 반 동안 정성껏 조리했는데 너무 비참하고 속상하다"고 토로했다.
이를 두고 온라인상에서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실제 장병들이 복통·설사를 했다면 당시 의무기록 등 근거자료를 공개하라고 주장했다.
"복통·설사였음 바로 신고했겠지. 면피용 거짓말은 그만해라" (koal----)
"근거자료를 공개하라. 병사들 복통, 설사 군의관 진료를 받았을 것이니" (sjg0----)
"복통 설사에 올때부터 제품에 문제가 있었으면 주인과 주고받은 연락있을텐데 그걸로 밝히면 되겠네. 실제 복통·설사한 병사가 있었으면 의료기록도 있을거고. 만약 별점테러에 고의적으로 그랬다면 군인이 이 시기에 영세상인 죽이기한거니 제대로 밝혀야 한다" (solh----)
"공군 갑질 논란으로 이슈되자. 이제와서 당시 단체 복통·설사 있었다라고 해명하는 공군. 왜 당시 리뷰에는 그런 이야기 한줄도 없이 온통 1000원 이야기뿐인가?" (ilik----)
"단체 복통이면 일지 등 증빙이 있을거다. 조작하지 말고 일지와 의무대 기록 제출해라" (nema----)
"다들 공군부대만 욕하는데 본질적인 문제를 짚어야 한다고 본다. 많은 양을 주문하게 되면 이거저거 끌어다가 팔아먹는 업주들이 대부분이겠다. 배탈이나면 어디 하소연할 곳도 없도 그냥 넘기는 소비자가 대부분이다" (bull----)
"팩트가 나온것도 아닌데 중립 박아야 맞다. 공군 욕하는 댓글이 많은데 군인이 민간인 상대로 고작 치킨 퍽퍽살줬다는 이유로 환불하고 갑질을 한다? 상식적으로 말이 된다고 생각하냐. 민간인하고 충돌하면 처벌받을까봐 자기잘못아닌데도 싹싹 빌어야하는 입장이다. 군인신분은 갑질할 수 없다" (kbg2----)
"무조건 공군만 욕할일은 아니다. 사실관계를 따져야한다. 닭상태가 이상있어서 병사가 배탈나고 했다면 업주도 잘못이지" (rotc----)
"군부대 입장도 이해는가는데 닭다리살이 많은것도 아니고 가슴살이면 사람들이 싫어하는부위가 많았다는건데 짜증날만하지. 무조건 공군 욕할건 아닌거 같다" (lesk----)
한편 해당 논란에 대해 공군 측은 이날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원만한 문제해결을 위해 사실관계 확인 중에 있으며, "확인 후 해당 부대를 통해 적절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조속히 치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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