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온라인 미디어 브리핑 진행
CES 2021 통해 본 TV 업계 트렌드 발표
[아시아타임즈=임재덕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TV 업계 트렌드로 △미니 LED 제품군 등장 △스마트 기능 강화 △친환경 제품 확대를 꼽았다.
허태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1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디어 브리핑에서 "CES 202에서 나타난 TV 업계의 가장 큰 트렌드는 작은(미니) LED 광원 소재와 광학 구조 개선, 그리고 퀀텀닷 기술 채용 등을 통해 새로운 프리미엄 제품군이 등장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니 LED 기술을 업체별로 최적화해서 명암비를 개선하고 퀀텀닷 기술로 컬러감, 밝기를 강조한 제품이 많이 출시됐다"면서 "이 시장은 삼성이 '네오(Neo) QLED'를 출시하고, 한국과 중국 업체들이 관련 제품을 속속 출시하며 급격히 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업체별로 화질과 음질을 제어하는 인공지능(AI) 기반 프로세서도 진화했다고 했다.
허 상무는 "기존 프로세서가 콘텐츠 특성에 따라 화질·음질을 최적화하는 기능에 그쳤다면, 최신 인공지능 기반 프로세서는 주변 환경이나 사용자 위치 등에 따라 스스로 화질·음질을 제어하는 방향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게이밍과 헬스, 영화 등 TV의 스마트 기능이 강화된 것도 특징으로 꼽았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반도체 왕좌의 게임④] 바이든이 삼성전자를 찾는 이유
“해운·철강·조선, 완연한 봄기운”…커지는 V자 부활 기대감
[뒤끝토크] 아파트 택배차량 진입금지에 막말까지⋯상처받는 택배기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