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홍제 마을활력소 '주민운영위원회' 모집

김영윤 / 기사승인 : 2019-05-03 10:20:2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7일까지 만 19세 이상 위원 모집
무보수 명예직, 월 1회 정기회의 참여
'하하호호 홍제 마을활력소' 주민 중심 공동체 공간 시동(사진=서대문구)
'하하호호 홍제 마을활력소' 주민 중심 공동체 공간 시동(사진=서대문구)

[아시아타임즈=김영윤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지난달 10일 문을 연 '하하호호 홍제 마을활력소'를 주민 중심의 마을공동체 공간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7일까지 주민운영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마을활력소에서는 월·수·금요일 △운동교실 △건강나눔카페 △고혈압당뇨교실 △대사증후군검진 △심폐소생술 교육 △치매예방강좌 등 보건소 건강실천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인지력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가상현실도 체험할 수 있다. 또 화·목요일은 주민이 주도하는 모임과 커뮤니티 활동이 자유롭게 열린다.


주민운영위원회는 20명 내외로 구성된다. 만 19세 이상이며 홍제1·2·3동과 홍은1·2동 주민, 이곳의 사업장과 기관, 학교에 속한 이들이 응모 가능하다. 신청 자격 충족시 자동으로 위원이 되지만 동별 인원 편차가 클 경우 조정될 수 있다.


위원회는 △하하호호 마을활력소 마을공동체 관련 운영 규정 수립 △협치해 주민참여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논의 △연간 운영계획 수립과 실행 등의 역할을 한다. 위원들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월 1회 정기회의에 참여한다. 임기와 세부 운영 규정은 위원회 구성 후 논의해 결정한다.


참여희망자는 구 홈페이지에 올라온 고시공고 신청서를 양식에 따라 작성해 이메일이나 직접 방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마을활력소는 구민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무료 대관하고 있다. 위원회 구성 후 변경될 수 있으며 대관 신청서와 사용 절차 안내문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하하호호 마을활력소가 개인 생활과 지역사회에 활력을 주는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에 앞으로 구성될 주민운영위원회의 주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