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현장] 전원주택 라이프 '삼송 자이더빌리지' 가보니

정상명 기자 / 기사승인 : 2019-06-20 15:24:1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단독주택과 아파트 장점 결합한 블록형 단독주택
총 10가지 타입 가운데 84㎡ A·B타입 전시
전용면적 대비 서비스면적 2배 달해
(사진=정상명 기자)
분양 관계자가 삼송 자이더빌리지 단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정상명 기자)

[아시아타임즈=정상명 기자]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 자이더빌리지'가 분양에 돌입한다.


18일 경기 덕양구 삼송지구 오금동에 개관한 삼송자이더빌리지의 견본주택을 찾았다. 아직 공식 개관 전이어서 마무리 인테리어 공사로 분주한 모습이었지만 블록형 단독주택의 장점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이 단지는 지상 1층~지상 최고 3층, 전용면적 84㎡, 432가구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에는 총 10가지 타입 가운데 84㎡ A·B타입이 마련돼 있었다.


우선 입구에는 넓은 공간의 주차공간이 있어 가구당 2대까지 주차가 가능하다.


84㎡ A타입은 지상 1층~3층, 다락층으로 구성된다. 1층에는 넓은 주방공간과 다이닝룸, 정원이 구성돼 있다. 2층은 거실과 안방, 욕실 2개가 마련돼 있다. 3층으로 올라가면 방2개와 욕실1개로 구성돼 있으며 테라스도 위치한다. 테라스가 넓은 편이어서 바베큐 파티나 각종 파티 등에 적합하다.


84㎡ B타입은 지하 1층~지상 2층, 다락층으로 구성된다. 지하 1층 현관 뒤편으로 공용홀이 마련돼 있는데 이곳을 운동이나 취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상 1층에는 거실과 주방, 다이닝룸, 욕실, 정권으로 구성된 평면이 눈에 띈다.


(사진=정상명 기자)
견본주택 유니트 외관 및 내부 모습 (사진=정상명 기자)

B타입의 경우 2층을 안방과 작은방 2개, 욕실 2개로 구성했다. 침실공간을 따로둬 공동생활공간과 분리시켰다.


삼송 자이더빌리지는 전용면적 대비 2배 이상인 약 41평에 달하는 서비스 면적이 주어진다. GS건설 관계자는 "실제로 약 55평 규모의 집에서 생활하는 것과 다름 없다"고 설명했다.


대지지분도 아파트 대비 상당히 높다. 인근에 위치한 한 아파트 단지의 경우 약 2만8000평에 1400여 가구가 입주해 있다. 그러나 삼송 자이더빌리지는 약 2만6500평에 432가구만 조성된다. 즉 대지지분이 아파트 대비 약 3배에 달하는 것.


◇ 7억원 초반 가격에 누리는 전원주택 라이프


삼송자이더빌리지는 단지 사이로 오금천이 흐르며 단지 주변에 북한산, 오송산 및 오름공원, 아를식물원 등이 인접해 있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일로, 일영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IC 등의 광역도로망도 인근에 있어 차량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삼송역에서 지하철 3정거장 거리의 지하철 3·6호선 연신내역은 오는 2023년 GTX-A노선이 통과 할 예정이다.


하나로마트,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은평 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으며 고양 오금초, 고양중, 고양고 등의 교육시설로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정부가 고양시 덕양구 창릉지구를 3기 신도시로 지정하면서 삼송지구도 수혜지로 꼽히고 있다. 실제 삼송지구 아파트 호가가 최근 들어 4000만~5000만원 이상 급격하게 뛰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삼송2차 아이파크' 전용 84㎡는 지난 4월 6억1000만원에 거래됐다. 하지만 현재 호가가 7억3000만원 정도에 형성돼 있어 한달 새 1억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은 상황이다.


(사진=정상명 기자)
견본주택에 마련된 단지 모형도. (사진=정상명 기자)

분양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7억원에 초반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청약 통장이 필요 없는 주거상품이다. 또한 이 단지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다. 세대원, 다주택자, 5년 이내 당첨사실이 있는 수요자도 청약 가능하다. 또한 삼송자이더빌리지 청약에 당첨돼도 서울 및 기타 지역의 신규 아파트에 청약이 가능하다.


정석윤 GS건설 삼송자이더빌리지 분양소장은 "아파트의 편리함을 갖춘 단독주택이면서 서울 접근성이 좋고 인프라가 우수해 3040세대들의 관심이 많다"며 "실제로 분양 상담을 해보면 아파트에서 발생되는 층간소음이나 주차난 문제로 단독주택 거주를 희망하는 의향이 많았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4-6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1년 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상명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

300*250woohangshow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