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 오픈

유승열 기자 / 기사승인 : 2019-07-17 16:42:2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시아타임즈=유승열 기자] 동양생명은 16일 보험계약 체결시 고객에게 전달해야 하는 필수서류를 전자문서 형식으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동양생명
/사진제공=동양생명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은 신계약 체결시 고객에게 필수적으로 전달해야 하는 보험증권∙청약서부본∙상품설명서∙보험약관 및 변액보험 가입시 제공되는 변액보험운용설명서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인터넷 주소(URL)를 전송해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한 시스템이다. 고객은 기존 인쇄물로 제공됐던 복잡한 필수서류를 URL 접속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계약관리가 가능하다.


청약서 작성시 '전자적 방법'에 수신 동의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접속 URL이 발송된다. 고객은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해 조회할 계약을 선택한 후 통합문서조회를 클릭하면 필수 계약자료를 열람 또는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접속 URL은 초회보험료 납입 또는 계약 성립시 발송되며, 보험증권∙청약서∙상품설명서∙약관 순서로 조회 가능하다.


계약이 성립됐음에도 고객이 모바일 문서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메시지를 재발송하고, 모집인이 서류 발송 이력 관리 및 열람내역 확인을 할 수 있게 하는 등 필수 서류 미전달에 따른 민원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개발했다.


동양생명은 시스템 오픈 기념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동양생명 보험 가입 고객이 모바일 문서 URL을 클릭 후 보험증권 확인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004명에게 다이슨무선청소기·LG미니공기청정기·삼성갤럭시버즈이어폰·스타벅스커피쿠폰 등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오는 8월말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9월 1주차에 개별 안내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URL 접속으로 간편하게 필수서류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승열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

300*250woohangshow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