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금융플랫폼 핀플, SNS 전자상거래 사업 추진

정종진 기자 / 기사승인 : 2019-08-20 09:32:1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시아타임즈=정종진 기자] 씨큐월드는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기술 플랫폼 핀플이 공유경제 플랫폼 비트하오와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제공=핀플
/사진제공=핀플

양 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SNS 전자상거래 사업의 질적 성장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비트하오는 블록체인 기반의 SNS 플랫폼이다. 비트하오가 자체 개발해 운영중인 '지지톡'(ZZ Talk)은 단순한 메신저 기능 뿐 아니라 앱 내 지불, 충전, 페이 등 결제 기능을 통해 전자상거래까지도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앱을 통해 금융 자산 보관, 온라인 쇼핑, 여행, 결제 등 일상생활에서의 금융활동이 가능하고 소상공인들은 이를 활용해 자신만의 상점을 개설해 물건을 홍보하고 서비스를 판매할 수도 있다.


핀플 플랫폼은 자체 금융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통해 비트하오의 결제 시스템을 보완하고, 기본 SNS 플랫폼에 기능을 추가해 전자상거래 영역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 SNS 사용자 증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조강호 핀플 대표는 "SNS와 금융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서로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사업적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수준의 암호화폐 공유 경제 생태계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핀플은 '핀테크'와 '심플'의 합성어로 편리한 핀테크 블록체인 운영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금융플랫폼이다. 핀플 플랫폼은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기업,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금융 및 블록체인 기술을 서로 간 연결시키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종진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

300*250woohangshow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