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JUMP UP KOREA-평화경제시대, 기대와 도전 포럼’ 이틀 앞으로...

송남석 기자 / 기사승인 : 2019-10-21 05:03:0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멀지만 반드시 가야할 길, 한반도 평화경제시대라는 시대적 과업이 한국경제에 엄청난 기회와 과제를 동시에 요구하고 있다. 이 같은 시기, 아시아타임즈가 오는 23일 프레스센터에서 ‘JUMP UP KOREA-평화경제시대, 기대와 도전 포럼을 개최, 우리경제에 새 길을 묻는 논제를 제공한다. 사진은 지난해 1023일 서울 소공동 플라자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던 한국경제 대도약의 조건-통일경제포럼전경. 아시아타임즈

아시아타임즈가 오는 23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20층)에서 각계 전문가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변방에서 중심으로 JUMP UP KOREA-평화경제시대 기대와 도전 포럼’을 개최합니다.


이번 포럼은 아시아타임즈가 평화경제시대, 북방 진출이란 기회의 창을 활용, 한국경제와 우리 기업들이 앞으로 북한 및 북방 관련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는 행사 입니다.


이 자리에서는 각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석, 최근 북한의 대내외 정세와 경제를 진단하고 대북 관련사업의 기회와 리스크 등 중장기적 방향성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특히, 최근 급류를 타고 있는 한반도의 시대상황을 우리 경제가 또 한번의 '퀀텀점프'에 나설 수 있는 계기로 삼기 위한 전제조건과 한국경제의 미래상 등도 집중 조망됩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이 ‘북한경제의 변화와 한반도 평화경제시대 전망’을 주제로 기조 강연에 나섭니다.


이어 양문수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교학 부총장)가 ‘한반도평화와 신남북경협 시대: 전망과 과제’를, 안병민 한국교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물류시장 환경 변화에 따른 동아시아 철도공동체 구상의 과제’를, 김경술 에너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북한 에너지산업 현황과 남북에너지 협력 전망’을, 이해정 현대경제연구원 통일경제센터 센터장이 ‘30여년간의 남북경협을 돌아보고, 新남북경협의 경제적 효과 및 향후 추진 과제’를 주제로 발표에 나섭니다.


평화경제, 혹은 북방경제 분야에 관심 있는 독자 및 기업 관계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시 : 10월 23일(수) 오전 8시 30분~12시(참가비 : 없음)
장소 :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20층)
주최 : 아시아타임즈


후원 및 참여 : 산업통상자원부, 통일부, 서울특별시, 대한상공회의소, 세종연구소, 한국교통연구원, 현대경제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프로그램 세부 일정
08:30~09:00 VIP Tea Time & Networking
09:00~09:30 개 회 사 : 아시아타임즈 회장
축 사 : 국회 산업자원통상위원장
국회의원 등
포토 세션 : VIP 전원

09:30~10:00 북한경제의 변화와 한반도 평화경제시대 전망
기조강연 : 이종석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 (전 통일부 장관)


10:30~12:00 평화경제시대, 지속가능한 남북 평화협력
주제발표1 : 양문수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교학 부총장)
주제발표2 : 안병민 한국교통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주제발표3 : 김경술 에너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주제발표4 : 이해정 현대경제연구원 통일경제센터 센터장


참가 문의 : 이원일 부장 (02-801-1842)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남석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

300*250woohangshow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