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영국식 표준 영어, 퀸즈 잉글리시-바르고 정확한 여왕의 영어 사용법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0-11-19 00:42: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시아타임즈=김지호 기자] 이 책은 가장 수준 높으면서 권위 있고, 명확한 정통 영국 영어인 퀸즈 잉글리시(여왕의 영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책이다. 여왕의 영어는 거창하거나 특정 계층이 사용하는 독점적인 영어가 아니라 가장 널리 사용되는 표준 버전의 영어를 말한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으며, 쉽게 이해되는 언어의 형태이다. 문학과 교과서는 물론 신문, 경영 및 정부 문서에 사용된다. 일반인들의 업무 시간에도 사적인 시간에도 사용된다.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 잘 쓰일 수도 있고 형편없이 쓰일 수도 있다. 여왕의 언어는 독점적이거나 엘리트를 위한 영어가 아닌, 그 어떤 영어보다 명확하고 실용적인 언어이기에 널리 선호된다.

어느 지역의 발음을 사용하고 선호하는가는 주관적이지만, 정확한 문법을 사용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만약 영국식 정통 표준 영어를 배우고자 한다면 최소한 이 책에서 다루는 어휘와 문법은 완벽히 숙지해야 한다.

이 책은 퀸즈잉글리시협회의 회장 베르나드 램이 문법부터 회화를 정확히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영어 사용자들에게 정확하고 완벽하게 영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쓴 책이다. 퀸즈잉글리시협회는 영어를 제대로 쓰는 법을 비롯하여 퀸즈 잉글리시의 정통을 이어가려는 단체이다.

영국에서 영어는 영국 영어가 아닌 영국의 말인 '영어'일 뿐이다. 이처럼 영국인들은 영어에 강한 자부심을 지녔기 때문에 퀸즈잉글리시협회와 같은 단체를 설립해 미국 영어와 다른 미국 영어보다 정확한 영어를 지키고 전파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문법 요소는 현실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며, 의문과 불확실함을 해결하고 실수를 바로잡을 수 있는 것들이다. 주어-동사 일치, 시제 맞추기, 복수형에 맞게 쓰기, 불완전한 문장을 찾아내고 바로 잡기, 문장을 연결하기 등이 있다.

영어 실력을 향상하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다. 하나는 실수를 찾아내서 고치고 피하는 법을 배우는 것, 그리고 다른 하나는 문체를 향상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