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유통가 소식] 오리온·CJ오쇼핑·bhc치킨·정관장·골든블루·오비맥주·CJ제일제당 등

조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0-11-25 09:5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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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조광현 기자] 오리온은 ‘마이구미’의 과즙 함유량을 대폭 높이고,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 출시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가습기·전기요 등 겨울 계절가전 상품을 확대하며, 골든블루는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을 홈플러스에 입점하고 2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 오리온은 ‘마이구미’의 과즙 함유량을 대폭 높이고,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 출시한다.


○… 오리온, ‘마이구미’ 리뉴얼 출시 = 오리온은 ‘마이구미’의 과즙 함유량을 대폭 높이고,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새로워진 마이구미는 원물 기준 과즙 함유량을 기존 50%에서 60%까지로 높여 과일 본연의 상큼달콤한 맛을 강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 또한 ‘풍부한 과즙 젤리’라는 콘셉트를 강조하기 위해 리얼 과일의 싱그러움을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과일 본연이 깊은 풍미가 느껴진다”, “상큼한 디저트로 강력 추천” 등 호평을 받고 있다.

1992년 출시된 마이구미는 과일을 형상화한 재미있는 모양과 쫄깃한 식감으로 어린이는 물론 2030 젊은 여성층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사랑 받아온 국민젤리다.

젤리 명가 오리온을 대표하는 제품으로서 국내 젤리 카테고리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중국과 베트남 시장에 출시되며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현재 마이구미는 100% 오렌지 과즙 잼을 넣은 ‘마이구미 잼(JAM)’, 미니 사이즈로 앙증맞은 제형이 특징인 ‘더탱글 마이구미’ 등 다양한 신자매품을 지속 선보이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 CJ ENM 오쇼핑부문은 가습기·전기요 등 겨울 계절가전 상품을 확대한다.

○… CJ ENM 오쇼핑부문, 월동 계절가전 판매 확대 = CJ ENM 오쇼핑부문은 가습기·전기요 등 겨울 계절가전 상품을 확대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에 따르면 추위가 갑자기 찾아온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TV홈쇼핑과 T커머스 생활·계절가전 상품 주문금액이 직전 5일 대비 30% 증가했다. 지난 23일 방송한 ‘케어팟 가습기’는 방송 한시간 동안 약 2억원에 달하는 주문 금액을 기록하기도 했다.

코로나19와 겨울 독감, 추위로부터 벗어나 따뜻한 집콕 생활을 도와줄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며 11월 4주차 관련 계절가전 편성을 전주보다 2배 늘려 운영한다.

25일 밤 11시 55분에는 ‘이메텍 전기요’를 선보인다. 1~5단계 온도 조절에 급속 히팅 기능까지 있어 추운 날 기다림 없이 전기요 사용이 가능하다. 오는 29일 오전 6시에는 ‘일월 전기요’를 다음달 1일(화) 밤 9시 50분에는 월동 가전 베스트셀러 ‘경동 온수매트’도 만나볼 수 있다.
▲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 bhc치킨, 수능 앞두고 ‘수험생 응원 이벤트’ 진행 =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bhc치킨은 다음 달 3일 전국에서 실시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12월 1일까지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BSR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에게 용기와 격려를 해주는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수험생 응원 이벤트는 25일부터 7일간 진행되며 당첨 결과는 12월 3일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인텐시브 안티에이징 제품인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를 출시한다.


○… 정관장 동인비,‘진 앰플 컨센트레이트’ 출시 =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인텐시브 안티에이징 제품인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를 출시한다.

신제품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는 정관장 홍삼에서 유래한 독자적 스킨케어 성분인 ‘홍삼콜라겐’과 ‘24K 퓨어골드’를 동인비만의 탄력케어 비법으로 진하게 담아낸 제품이다. 동인비 대표 프리미엄 에센스인 ‘진 에센스’에 담긴 홍삼콜라겐의 5배가 함유되어 인텐시브 케어를 가능하게 한다.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는 총 4병으로 구성되어 1주에 한 병씩 사용하면 볼, 눈가, 입가 부위의 리프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용 4주 후에는 피부 보습과 탄력, 치밀도, 눈가 주름을 동시에 개선하여 탄탄하고 밀도 있는 피부로 가꿔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영양감이 느껴지는 쫀쫀한 앰플 텍스처는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고 촉촉하게 흡수되어 나이트 스페셜 케어 아이템으로도 안성맞춤이다.


▲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는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이 최근 국내 대표 유통사인 홈플러스에 입점하고 2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 골든블루,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 홈플러스 신규 입점 =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는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이 최근 국내 대표 유통사인 홈플러스에 입점하고 2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혼’은 ㈜골든블루가 우리나라 대표 명주를 육성하겠다는 목표로 지역특산주 제조 업체와 손을 잡고 지난 6월에 선보인 고급 증류주다.

경북 문경에서 난 최고급 우리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해 차별화된 맛을 가지고 있으며, 고급 위스키와 동일한 방식의 동(銅) 증류기를 증류 및 전통 항아리 숙성 과정을 통해 풍미의 깊이감과 부드러움을 극대화했다.

지난 5개월 동안 ㈜골든블루는 고급 한정식, 이자카야는 물론 한식 다이닝라운지, 대관령 한우 전문점 등에 ‘혼’을 입점시키며 업소용 시장 공략에 집중했으며, 이제는 가정에서 편하게 주류를 즐기는 홈술 문화에 발맞추어 가정용 유통 채널 공략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에 대형 유통망인 ‘홈플러스’ 전국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대형마트와 편의점, 전통주 전문점 등에 ‘혼’을 적극적으로 입점시켜 전국 소비자들이 ‘혼’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가겠다는 방침이다.


▲ 오비맥주가 비알코올 맥주 ‘카스 0.0’를 26일부터 쿠팡을 통해 판매한다.


○… 오비맥주, 카스 0.0 쿠팡 판매 개시 = 오비맥주가 비알코올 맥주 ‘카스 0.0’를 26일부터 쿠팡을 통해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쿠팡을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카스 0.0는 330ml 캔 제품으로 가격은 1 박스(24개)에 1만5600원이다. 비알코올 맥주인 카스 0.0는 법적으로 음료로 구분되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다. 단, 성인용 음료로 분류되어 성인인증을 거친 소비자들에게만 판매할 수 있다.

카스 0.0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하고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친 후 마지막 여과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 0.05% 미만의 비알코올 맥주이지만 맥주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유희문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많은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카스 0.0의 매력을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며, “오비맥주는 쿠팡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CJ THE MARKET)’의 내실 다지기에 나섰다.

○… CJ제일제당, “CJ더마켓 충성고객 늘려 내실 다진다” = CJ제일제당이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CJ THE MARKET)’의 내실 다지기에 나섰다. 지난해 7월오픈 이후 매출, 회원수 등 외형적인 측면에서 성과를 거둔 만큼, 충성 고객 확보를 통한 질적 성장까지 추구해 명실상부한 종합 플랫폼 서비스로 자리매김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프리미엄 멤버십인 ‘더프라임(the Prime)’ 제도를 개편한다. 언택트 소비 확대로 온라인에서 장을 보는 소비자들이 지속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가입장벽 완화와 구매혜택 확대, 독점 행사 강화 등 멤버십 회원들의 실질적인 혜택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새롭게 개편되는 ‘더프라임’ 유료 멤버십은 자동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매월 회원비를 결제하는 불편함을 덜었으며, 첫 달 무료 체험 기회까지 제공한다. 고객의 선택 없이 정해진 상품을 제공하던 웰컴 기프트를 폐지하는 대신, 매월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 가입 장벽을 크게 낮췄다.

구매 혜택도 강화했다. 월 8회 한정으로 추가 5%를 할인해주던 기존 시스템에서 횟수 제한 없이 상시 추가 7% 할인 변경, 혜택범위를 큰 폭으로 확대했다. 이커머스(E-commerce) 이용 고객의 핵심 니즈인 ‘배송’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무료 배송도 월 3회 제공한다.

‘더프라임’ 회원 대상 독점 행사도 늘린다. 전용 할인 행사를 월 2회에서 4회로확대한다. 대용량/묶음 상품, 전용 단량을 판매하는 이벤트도 격월로 진행한다. 더불어 신제품과 주요 제품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멤버십 회원 전용 체험단'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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