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서 음악이?"…보스 '프레임 알토' 국내 출시

임재덕 기자 / 기사승인 : 2019-11-13 10:03:5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선글라스에 오디오 시스템과 AR 플랫폼 접목
AR 기능은 아직 사용 불가…출고가 24만9000원

[아시아타임즈=임재덕 기자]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는 최근 오디오 시스템과 AR(증강현실) 플랫폼이 결합된 선글라스 '보스 프레임 알토'를 국내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선글라스 모양의 보스 프레임 알토에는 초소형, 초박형, 초경량 음향 시스템이 탑재돼, 사용자는 △스트리밍 △전화 △음성 비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보스 프레임 알토는 완전 무선 이어폰과 동일한 기능을 수행한다. 초소형의 얇은 음향 패키지는 이어버드나 따로 부착된 구성품이 아닌 양쪽 선글라스 다리 내부에 이음새 없이 탑재돼 사용자에게만 사운드를 전달한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 보스 프레임 이미지. = 보스

보스 프레임 알토 오른쪽 다리에는 초소형 마이크와 다기능 버튼이 탑재돼 전원 온/오프, 모바일 기기와 페어링, 시리나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비서 연결, 통화 또는 음악을 일시 정지하고 건너뛸 수 있다. 또한 보스 커넥트(Bose Connect) 앱을 통해 추가적인 제어 기능이 제공된다.

보스 프레임 알토는 최대 99%의 UVA/UVB 광선을 차단하며 무게는 45g에 불과하다. 균일하게 착색된 렌즈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별매 옵션 제품인 비편광 블루 그레디언트 렌즈 또는 편광 실버 미러 렌즈로 쉽게 교체할 수 있어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보스 프레임 알토에는 리튬배터리가 탑재됐으며, 기본 구성품인 포고 핀(pogo-pin) 케이블에 연결하여 충전 가능하다. 평균적인 청취 수준에서 최대 3.5시간 연속 재생할 수 있고, 대기시간 12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2시간 이내에 완전 충전할 수 있다.

보스 프레임 알토는 오디오 증강현실 플랫폼이 내장돼 보스 AR 기능과 호환 가능하다. 이는 향후 보스 AR 기능의 새로운 경험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단, 구글 어시스턴트와 보스 AR의 기능과 사용 여부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보스 프레임 알토 가격은 24만9000원이다. 별도 판매되는 비편광 블루 그레디언트 렌즈와 편광 실버 미러 렌즈의 가격은 각각 2만7500원, 3만8500원이다. 세기HE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보스 직영매장, 일부 보스 대리점 및 롯데 프리미엄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메훌 트리베디(Mehul Trivedi) 보스 프레임 디렉터는 "보스 프레임은 선글라스지만, 실용성 또한 뛰어나다"며 "전원을 켜는 순간 헤드폰처럼 기능하며, 스마트폰, 연락처, 인터넷, 그리고 모든 오디오 콘텐츠에 즉각적으로 연결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 초 미국에서 출시된 이후 프레임은 웨어러블 카테고리를 석권하고 있으며 추가 렌즈 옵션으로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며 "한국의 소비자에게 이 혁신적인 보스 프레임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재덕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

300*250woohangshow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