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구하는 장터'...현대百, 피어에서 친환경 기획전 '지.구.장' 연다

신지훈 기자 / 기사승인 : 2020-10-23 11: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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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와 공동 기획...4개 점포서 순차적 진행
24개 업사이클링 브랜드 200여종 상품 선봬
▲ 현대백화점 친환경 장터 '지구장' 조감도. 사진=현대백화점

[아시아타임즈=신지훈 기자] 현대백화점은 23일 MZ세대를 겨냥한 패션 편집숍인 '피어'(PEER)에서 친환경을 주제로 한 기획전인 '지.구.장(지구를 구하는 장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촌점·중동점 피어 매장(10월23~11월12일)을 시작으로 목동점(10월24~11월1일), 판교점(11월6~12일) 등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는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협회가 함께 기획한 행사로, 피어와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해 제작한 신규 콜렉션을 비롯해 24개 친환경 브랜드의 200여종 '업사이클링' 상품들을 선보인다. 

행사에는 플라스틱 대신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상품을 선보이는 '지구샵', 폐낙하산을 이용한 가방을 제작하는 '오버랩', 페트병을 업사이클한 나일론백 '블루오브', 비건뷰티 '디캔트', 소방관들의 폐방화복을 업사이클링해 가방으로 만든 '119레오' 등 업사이클링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한 행사 기간 피어 매장에선 래퍼 '레디'가 제작에 참여한 '더 캠핑' 캡슐 컬렉션을 내놓는다. '더 캠핑' 캡슐 컬렉션은 총 17종의 상품으로 아노락·후디·플리스 등 패션 상품과 의자·침낭·랜턴 등 캠핑 용품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쓰레기 가져오기, 다회용컵 사용하기, 불피운 흔적 없애기 등 '캠핑 시 환경 보호하기 5대 수칙'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레디와 현대백화점 공식 SNS계정을 통해 알린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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